생명보험협회, '생명을 위한 사람들' 인터뷰 영상 순차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생명보험협회, '생명을 위한 사람들' 인터뷰 영상 순차 공개

한스경제 2024-08-01 12:00:00 신고

3줄요약
/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

[한스경제=박종훈 기자] 생명보험협회가 유튜브 채널로 다양한 분야에서 생명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워주고 있는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영상 인터뷰 시리즈 '생명을 위한 사람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생사의 기로에서 인명을 구조하는 출연자들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해 현대사회의 무관심 속에서 간혹 잊기 쉬운 생명과 인간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영상은 출연자가 헌신적인 삶을 선택한 계기와 기억에 남는 인명 구조사례 등을 진솔하게 담고 있다. 지난 7월 24일 '고양소방서 박준흠 소방장' 편이 첫 업로드됐다. 휴가 중 관할지역인 북한산 지리를 사전답사하다가 하산 중 다친 등산객을 구조한 사례 등이 소개된다.

인터뷰에서 박준흠 소방장은 "현장 구조를 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시민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통제할 때가 많다"며 "그럴 때마다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모습을 보면서 대한민국 사회에 생명존중 문화의 가치가 잘 확산돼 있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8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인 콘첸츠로는 'SOS생명의전화 나지훈 상담사'편, '대구 달서경찰서 하승우 순경'편 등이 있다. 나지훈 상담사는 도박으로 인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려던 청년의 구조사례를 비롯해, 청소년 등 연령별 고민에 대한 따뜻한 공감과 상대방의 존엄성을 서로 존중하는 사회로 발전 방향을 제언하는 내용 등을 담았다. 하승우 순경은 휴가 중 우연히 발견한 화재에서 대규모 인명을 구조하고 피해를 예방한 사례 등이 소개된다.

최금 고금리·고물가로 인한 가계부담 증가, 양극화 심화로 사회가 점점 각박해지고 자살률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2022년 기준 우리나라 자살률은 인구 10만명당 25.2명으로 OECD 평균 10.7명의 2.4배 수준이다. 그 어느 때보다 나눔의 가치 실현과 생명존중의 실천이 필요한 상황이다.

생명보험협회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각지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계신 분들을 찾아 소개함으로써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