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올라가는 여름철, 우리 몸은 변화하는 온도에 대처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이로 인해 평소보다 피로감을 많이 느끼고 면역력도 떨어지기 쉬운데, 몸이 축축 늘어지고 활력이 없어지는 이러한 현상은 무더위에 지치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이럴 때 필요한 활력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아르기닌'이다.
아르기닌은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신체의 무기력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대사와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간 기능 개선과 혈관 기능 향상, 운동 수행력과 근육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체내 암모니아에 의한 독성을 제거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산화질소의 전구체로써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한다. 아르기닌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세포 성장에 관여해 외부 유해 물질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적절한 아르기닌 섭취가 어렵다면 유한양행의 '라라올라액'과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 '유한포텐업'을 섭취할 수도 있다
라라올라는 체내에서 생성되는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을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으며 1일 1회 복용으로 활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 5000㎎을 함유하고 있다.
유한포텐업은 1일 1회 이중제형(정제+액상) 제품으로 비타민B 5종, 셀레늄, 아연에 마그네슘, 은행잎추출물, 테아닌과 더불어 아르기닌을 2000㎎, 아르기닌의 효과를 UP시켜주는시트룰린까지 함유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라라올라와 유한포텐업은 고함량 아르기닌 함유량과 탁월한 성능으로 건강과 활력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며 "매일 피로를 느끼는 직장인, 운동을 좋아하는 분, 학생등 모든 연령층에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라라올라는 2024년 5월부터 유명 방송인 신동엽을 모델로 한 TV 광고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현숙의 '춤추는 탬버린'을 리메이크한 CM송에서 신동엽이 직접 가창과 안무에 참여해 전 연령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유한포텐업은 최근 파리올림픽에서 메달 획득이 기대되는 높이뛰기 국가대표 우상혁 선수와 계약을 체결하고 지면광고촬영을 마쳤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달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판매 프로모션 판촉물 증정이벤트와 40여일 앞으로 다가온 올림픽에 맞춘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한양행의 아르기닌 제품 '라라올라'는 약국에서 '유한포텐업'은 온라인상에서 각각 구매할 수 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