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대화엄사 템플 냉동김밥, ㈜올곧을 통해 한국 불교문화와 함께 글로벌 수출 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지리산 대화엄사 템플 냉동김밥, ㈜올곧을 통해 한국 불교문화와 함께 글로벌 수출 하다

내외일보 2024-07-29 11:20:25 신고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19교구 지리산 대화엄사 주지 덕문스님은 냉동김밥 글로벌 1위 기업인 ㈜올곧(대표 최홍국)과 손을 잡고 미국, 유럽 수출을 시작한다. 즉, ㈜올곧과 함께 사찰식 템플 김밥을 개발하여 글로벌 진출을 추진함과 동시에 불교문화 실크로드 길에 오른다.

㈜올곧은 2023년 미국 프리미엄 대형마트에 냉동김밥을 공급하여 품절 행진을 이끌고 있으며, 한국의 김밥을 글로벌 음식으로 이끌고 있는 주인공이다. 현재 ㈜올곧의 냉동김밥 주문량은 2024년 기준 연간 900억원 규모에 달하며, 내년 기준 매출액이 2,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런 성장세에 발맞추어 화엄사는 ㈜올곧과 손잡고 미국 시장에 진출하여 K-푸드 열풍을 이끌어 감과 동시에 한국불교 문화 실크로드에 테워 수출 할계획이다. 차후 유럽 및 대양주(호주 및 뉴질랜드), 남미, 그리고 아시아까지 진출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김밥으로 제품 가치를 올리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그리고 화엄사 템플 냉동김밥을 시작으로 사찰식 냉동비빔밥 및 만두, 그 외 천연 고추장 및 된장, 건강음료 등 화엄사 브랜드를 활용한 제품의 글로벌 제조, 유통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곧 진행할 예정이다. 이로써 국내 채소와 나물, 그 외 국내산 원재료로 구성된 건강 및 비건식 사찰 음식이 국내 최고의 김밥 제조 및 유통사인 ㈜올곧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일 시점이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이번 화엄사의 글로벌 프로젝트는 한국 사찰의 자연주의 채식문화와 생명존중 사상과 한국 불교문화를 전세계 젊은층에게 전파시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화엄사 브랜드 사업권자인 ㈜그린마타(대표 우의수)는 이 프로젝트에 대해서, 템플 비건버거를 시작으로 K-Food를 하나의 생활 문화로 정착시키는 글로벌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곧의 관계자 또한 이번 수출로 인해 한류의 한 축인 K-Food가 냉동김밥을 통해 미국을 넘어 전 세계인의 음식으로 성장하여 한류의 전성기를 계속 이끌어 갈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