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차트 2024년 7월 4주차 위클리베스트
(7월 22일~7월 28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스포츠투데이 팽현준 기자]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와 멤버 전원 재계약한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음악 시장을 씹어 먹겠다”는 당찬 포부를 갖고 신보 ‘ATE’를 발매했다. 타이틀 곡 ‘Chk Chk Boom(칙칙붐)’은 원하는 목표를 누구보다 완벽하게 조준하는 자신감을 담았다. 라틴 스타일의 힙합 리듬 위 중독성 있는 루프, 나른하고 독특한 탑라인, 담대한 가사가 조화를 이룬다. 이번 앨범 전곡은 스키즈 멤버로 이뤄진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방찬, 창빈, 한)가 작업했다. 스키즈는 3년 전부터 빌보드 차트에 꾸준히 진입하며, 전세계 팬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었다. 그 덕분인지 이번 타이틀 곡 ‘칙칙붐’ 뮤직비디오에는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와 휴 잭맨이 함께해 재미를 더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카라- 완전체 카라가 1년 8개월 만에 돌아왔다. 이들은 타이틀곡 'I Do I Do'와 故 구하라의 생전 목소리를 담은 6인의 첫 완전체 곡인 'Hello'를 수록한 의미 깊은 싱글을 완성했다. 이들은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6위에 진입, 여전한 '한류퀸' 명성을 입증하기도. 카라는 기세를 이어 일본에서 단독 콘서트까지 개최하면서 '2세대'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라 활발히 활동을 펼치는 '2세대 아이돌'로서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스트레이 키즈-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새 미니 앨범 '에이트'(ATE)로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에이트'의 앨범 판매량은 21만 8000장으로 올해 발매된 케이팝(K-POP) 앨범으로는 일주일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사례로 기록이 되기도 했다. 이렇듯 각종 유의미한 기록을 경신 중인 스트레이 키즈는 타이틀곡 'Chk Chk Boom'으로 스트레이 키즈만의 자신감 넘치는 퍼포먼스로 국내와 해외 팬들을 모두 사로잡고 있다. 특유의 자신감 넘치는 퍼포먼스로 그룹 색깔을 이어나가는 한편, 성적으로 입증하는 관심과 완성도까지. 스트레이 키즈의 거침없는 행보에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스트레이 키즈- 스트레이 키즈가 새 미니 앨범 'ATE'(에이트)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 곡 ‘Chk Chk Boom(칙칙붐)’처럼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음악 시장을 씹어 먹겠다"라는 포부를 드러냈다. 말하는대로 이뤄진 스트레이 키즈의 근거있는 자신감과 거침없는 행보를 응원하지 않을 수 없다.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