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가 2024년 2분기 매출액 7조644억 원, 영업이익 4,393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1%와 6.5% 증가한 수치다.
1분기에 비해 매출은 7.3%, 영업이익은 14.2%가 증가했다.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은 13조7,000억 원, 영업이익은 8,000억 원을 기록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지난 2분기 글로벌 경기 부진, 물류산업 시황 및 환율 등 대외변수가 이어졌다”며 “그럼에도 수익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다해 전 사업부문 물량 확대에 따른 매출증가로 이익개선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물류사업에서는 매출 2조4,344억 원, 영업이익 2,027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8% 매출이 늘었다. 이는 해외 완성차 내륙운송 물동량 및 해외 물류 비계열 물량의 증가 영향 때문이다.
해운부문은 1조2,878억 원의 매출과 785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22.3%, 6.2% 증가한 것으로, 완성차 해상운송 운임 조정 및 고운임 비계열 물량 증가 영향이 컸다.
유통사업은 매출액 3조3,422억 원, 영업이익 1,581억 원으로, 환율 영향, 물량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3.1% 늘었다.
현대글로비스는 하반기에도 외형과 수익성 모두 다잡는 전략을 펼쳐 연간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며, 최근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발표한 중장기 성장 전략의 실현을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실적 가이던스(전망치)로 매출액 26조~27조 원, 영업이익 1조6,000억원~1조7,000억 원을 제시한 바 있다. 나아가 2030년까지 향후 6년간 9조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집행하고 이를 통해 매출액 40조 원 이상, 영업이익률 7% 수준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중장기 성장 전략과 개선된 주주환원정책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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