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가는 줄 알았는데’ 데 리흐트 큰일 났다! ‘은사’ 텐 하흐마저 “이적 여부 지켜봐야 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맨유 가는 줄 알았는데’ 데 리흐트 큰일 났다! ‘은사’ 텐 하흐마저 “이적 여부 지켜봐야 해”

인터풋볼 2024-07-21 10:20:00 신고

3줄요약
사진=MUFCUNION
사진=MUFCUNION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에릭 텐 하흐 감독이 마티아스 데 리흐트의 이적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소식에 능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20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맨유 텐 하흐 감독의 발언을 전했다. 그는 “데 리흐트가 이적할지 여부는 아직 지켜봐야 한다”라며 신중한 답변을 내놨다.

데 리흐트는 네덜란드 출신 중앙 수비수다. 그는 아약스와 유벤투스를 거쳐 지난 2022-23시즌을 앞두고 뮌헨에 합류했다. 입단 당시 엄청난 기대를 모았으나 활약이 아쉬웠다.

데 리흐트는 첫 시즌엔 43경기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좋은 컨디션을 자랑했다. 지난 시즌부터 컨디션이 급격히 떨어졌다. 부상과 부진으로 인해 30경기 2골 1도움에 그쳤다. 주전이라고 하기엔 입지가 애매했다.

뮌헨은 2024-25시즌을 앞두고 수비진을 개편하고 있다. 슈투트가르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일본인 수비수 이토 히로키를 영입했다. 지난 시즌 레버쿠젠에서 임대로 경험을 쌓은 요시프 스타니시치도 뮌헨과 장기 계약을 맺었다. 레버쿠젠 수비수 조나단 타도 뮌헨 이적설이 나오고 있다.

수비진을 정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탈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선수가 바로 데 리흐트다. 다행히 맨유가 관심이 있었다. 맨유는 지난 시즌 수비진에 부상이 많았다. 이뿐만 아니라 수비진을 이끌 리더가 필요했다.

독일 ‘TZ’는 "데 리흐트는 올 여름 뮌헨의 매각 후보 중 한 명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그에게 관심이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뮌헨은 유로 2024가 끝난 뒤 선수와 대화를 나누고 싶어 한다"라고 전했다.

독일 '스카이 스포츠'는 "뮌헨은 데 리흐트의 이적을 위해 맨유와 접촉 중이다. 맨유는 이미 피멘타 에이전트와 협상을 시작했다. 데 리흐트는 맨유로 이적할 의향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약스 시절 인연을 맺은 에릭 텐 하흐 감독이 데 리흐트를 원한다는 내용이었다. 매체는 "텐 하흐 감독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를 원한다. 5,000만 유로(약 757억 원)의 제안을 받으면 떠날 수 있다. 아직 완전한 합의는 이뤄지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이적이 가까워지는 듯 보였다. 뮌헨 소식에 능통한 플로리안 플레텐베르크 기자는 "데 리흐트가 결심을 굳혔다. 이적이 가까워지고 있다. 두 구단은 직접 대화를 나누며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아직 맨유가 뮌헨이 원하는 이적료를 제시하지 않았다”라고 보도했다.

그런데 상황이 급변했다. 맨유가 프랑스 최고 수비 유망주라고 불리는 레니 요로를 영입했다. 요로는 입단 직후 프라시즌 친선 경기에 투입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맨유 입장에선 두 명의 수비수에게 큰돈을 쓰기 부담스럽다.

이런 상황에서 텐 하흐 감독이 입을 열었다. 그는 “데 리흐트가 올지 여부는 아직 지켜봐야 한다. 나를 그를 잘 알고 있다. 2년 전에 그와 계약하고 싶었지만 그는 이미 뮌헨에 합류하기로 했다. 믿거나 말거나 그의 이름은 나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