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 위한 IP 사업 가이드북…'캐릭터 생존전략 34'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창작자 위한 IP 사업 가이드북…'캐릭터 생존전략 34'

연합뉴스 2024-07-20 10:53:16 신고

3줄요약
'캐릭터 생존전략 34' 표지 '캐릭터 생존전략 34' 표지

[이음S&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사업을 준비하는 창작자를 위한 가이드북 '캐릭터 생존전략 34'가 나왔다.

출판사 이음S&C에 따르면 오래도록 사랑받는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과 라이선싱 사업을 할 때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담은 책이다.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브랜드, 커머스 플랫폼, 라이선싱 등 6개 분야의 34개 소주제로 나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방법과 라이선싱 사업 실무에 관해 이야기한다.

IP 비즈니스 현장의 베테랑 6명이 멘토로 나서 마케터 시점에서 사업가가 지녀야 할 태도와 '미키마우스', '헬로키티'처럼 롱런하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필수 요소를 짚어준다.

토종 캐릭터 '몰랑'을 탄생시킨 윤혜지 하얀오리 대표는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콘텐츠 디자인과 상품에 적용할 디자인은 다르다"며 "캐릭터를 그릴 때 추구하는 방향과 목적을 분명히 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무민', '미피', '보노보노'의 국내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 중인 이주성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대표는 "소비자는 상품이 아닌 이야기를 산다"며 "작가의 역량은 이야기를 디자인으로 풀어내는 데 있다"고 강조한다.

구스 지음. 240쪽.

mimi@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