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사업을 준비하는 창작자를 위한 가이드북 '캐릭터 생존전략 34'가 나왔다.
출판사 이음S&C에 따르면 오래도록 사랑받는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과 라이선싱 사업을 할 때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담은 책이다.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브랜드, 커머스 플랫폼, 라이선싱 등 6개 분야의 34개 소주제로 나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방법과 라이선싱 사업 실무에 관해 이야기한다.
IP 비즈니스 현장의 베테랑 6명이 멘토로 나서 마케터 시점에서 사업가가 지녀야 할 태도와 '미키마우스', '헬로키티'처럼 롱런하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필수 요소를 짚어준다.
토종 캐릭터 '몰랑'을 탄생시킨 윤혜지 하얀오리 대표는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콘텐츠 디자인과 상품에 적용할 디자인은 다르다"며 "캐릭터를 그릴 때 추구하는 방향과 목적을 분명히 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무민', '미피', '보노보노'의 국내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 중인 이주성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대표는 "소비자는 상품이 아닌 이야기를 산다"며 "작가의 역량은 이야기를 디자인으로 풀어내는 데 있다"고 강조한다.
구스 지음. 240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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