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18일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2024 관광 글로벌 챌린지 알럼나이 데이(이하 알럼나이)’를 개최했다.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문체부와 공사가 세계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K-관광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 시작되어 현재 총 118개사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은 이번 알럼나이는 선후배 관광 스타트업 간 비즈니스 협업 수요를 바탕으로, 올해는 싱가포르 투자사 7개 사를 포함해 관광 스타트업 63개 사, 해외 관광청 및 투자청, 관광모태펀드 34개 사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1부는 사전 매칭을 기반으로 관광 스타트업-파트너사(VC, OTA, PoC, 유관기관 등) 간 180여 건의 상담이 이뤄졌고, 2부에서는 공사 연계 해외 권역별 인바운드 상품개발 방안·해외진출 및 투자유치 성공기업 사례(H2O 호스피탈리티) 강연과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한국 관광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 있는 싱가포르 VC(7개사)를 초청해 관광 스타트업들과 1:1 밋업 지원으로 본격적인 해외 투자유치 검토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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