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후보지 선정 제안서 전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후보지 선정 제안서 전달

더포스트 2024-07-13 09:39:00 신고

3줄요약

주광덕남양주시장이경기동북부공공의료원후보지선정을위한제안서와공공의료원유치를향한시민염원이담긴서명부를직접제출하면서유치의지를강력히표명했다.

남양주시(시장주광덕)는12일경기도청을방문해김성중행정1부지사에게경기동북부공공의료원후보지선정제안서와함께시민21만1,359명의서명부를전달했다.

이번방문에는주광덕시장을비롯해경기도의회김미리·이석균·조미자·이병길·이용호·정경자등6명의도의원이함께했다.이들은공공의료원유치에대해소속정당과지역구를초월해대승적으로힘을모았다.

시는900억원상당의1만여평부지를무상으로제공하고,배후인구로약110만명의도민이있어후보지8곳중유일하게흑자경영이가능해공공의료원의지속가능한발전을기대할수있는점을장점으로꼽았다.

더욱이3기신도시가완공되면배후인구는150만명에이를것으로예상된다.

또한,유치예정지인백봉지구종합의료시설부지는우수한접근성을갖추고있어가평·양평을비롯해하남·광주까지도영향권에둘수있는교통의요충지다.

이러한입지적우수성은후보지선정이후진행될예비타당성조사를통과할수있는경쟁력으로작용할전망이다.

접견자리에서주시장은“우리시는민관정이하나되어유치를희망하고있으며,전문기관에유치타당성에대한용역을의뢰해객관적인자료와지표를바탕으로유치의당위성을피력하는것”이라며“앞으로진행될평가에서는다른외부적요인에의한영향을철저히배제하고,오로지전문가집단의객관적이고투명한심사가이뤄질수있도록당부드린다”고공정한심사를요청했다.

이에김부지사는“21만명의서명부를보니남양주시민의관심과열정이잘느껴진다”며“향후평가기간은두달가량소요될것으로보인다.평가지표에따라객관적이고공정하게진행하겠다”고화답했다.

이날함께참석한도의원6명은“지역구와당을떠나오로지의료공백속에있는110만도민을위해지역의료기반을확보하고자일심동체로유치활동을이어나가고있다”며공정한평가가이뤄져야한다고한목소리를냈다.

한편,도는경기동북부공공의료원후보지선정수요조사를오는15일마감하고,선정위원회평가를통해9월말께후보지를최종선정할계획이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