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현대차가 캐스퍼 일렉트릭 인스퍼레이션 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을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상품성을 앞세워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스퍼 일렉트릭의 외관은 현대차 EV 모델만의 픽셀 그래픽을 전후면에 적용하여 미래지향적이고 독창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측면부는 픽셀 형상의 휠 디자인을 적용하고 리어 도어 핸들에는 로봇 표정의 뱃지를 통해 캐스퍼만의 개성을 강화했다.
실내에서는 10.25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인터랙티브 픽셀 라이트가 탑재된 스티어링 휠과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해 편리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한다. 전자식 변속 칼럼을 통해 센터페시아 하단부를 슬림화하고, 벤치 타입 시트 형상으로 1열간 편안한 이동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기존 캐스퍼 대비 휠베이스를 180mm 증대해 2열 레그룸 공간을 넓혔으며, 트렁크부 길이를 100mm 늘려 기존 233ℓ 대비 47ℓ가 늘어난 적재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공간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49kWh의 NCM 배터리를 탑재하여 315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확보했다. 30분 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V2L 기능을 적용해 차량 내외부로 220V 전원을 자유롭게 공급할 수 있어 외부 환경에서도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도 대거 적용되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을 포함하여 편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전·후방 장애물 감지 시 긴급 제동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는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페달 오조작 안전 보조(PMSA)’ 기능을 포함해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후측방 모니터(BVM)를 신규로 탑재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안전 하차 경고(SEW),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 고객을 세심히 챙기는 안전사양도 적용됐다.
또한 더욱 편리한 전기차 사용경험을 제공하는 i-Pedal 모드, 디지털 키 2 터치. 1열 터치타입 도어핸들.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스마트폰 무선충전 등도 함께 탑재했다.
캐스퍼 일렉트릭 인스퍼레이션 모델의 판매 가격은 세제 혜택 적용 전 3,150만 원으로 시작한다.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 혜택을 적용하면 2,990만 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지자체 보조금을 고려할 경우 최종 구매 가격은 2,000만 원 초중반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추후 캐스퍼 일렉트릭의 선택지를 늘려나갈 방침이다. 인스퍼레이션 외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프리미엄, 아웃도어 환경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오프로드 스타일 외장 디자인이 적용된 크로스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의 사전계약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7월 12일(금)부터 21일(일)까지 10일간 압구정로데오역(서울 강남구 소재) 앞에서 대규모 팝업 전시 공간 ‘캐스퍼 일렉트릭 스튜디오 압구정’을 운영한다. 캐스퍼 일렉트릭을 직접 체험해보고 도슨트의 상품 설명 및 온라인 구매 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지하 1층에는 캐스퍼 일렉트릭의 주요 특장점을 게임 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해결사 능력 테스트' 공간을 마련해 방문한 고객이 한층 더 친근하게 캐스퍼 일렉트릭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팝업 전시장 운영 기간 동안 해결사 능력 테스트를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통과한 1인에게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증정한다.
현대차는 유명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인 기안84와 협업해 사전계약 기간동안 캐스퍼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계약 후 출고를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안84가 디자인한 한정판 휴대폰 그립톡을 증정한다.
또한 캐스퍼 일렉트릭과 어울리는 기안84의 신작으로 랩핑한 캐스퍼 일렉트릭을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장 사전계약 이후 출고를 진행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안84가 디자인한 한정판 티셔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사전계약 기간 동안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어플레이즈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1개월 이용권’을 지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진정한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독보적인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캐스퍼 일렉트릭을 준비했다”며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준이자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chj@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