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윤종욱)는 지난 23일 코엑스홀에서 열린 '제1회 한의약 및 통합 의약 국제산업박람회(이하 K-MEX)'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K-MEX는 한의약 관련 의료기기, 의료소모품, 제약, 진료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 기업이 참여했으며, 의료관광 바이어 상담회 및 설명회, 외국인환자 유치 세미나 및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었다.
서울테크노파크는 한의약 기업이 사업화하는데 직면한 애로사항 해결지원을 위해 기업지원사업 안내, 유망기술 보유자 및 투자자 연계, 사업지원 로드맵 제시 등 약 35개 기업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희망하는 한의약 분야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의약 유망기술 15선을 엄선하여 전시 및 배포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의약 분야 유관기관, 기업 및 전문가로 구성되는 한의 기술사업화 협의체 구성원을 추가 모집했다.
한의 기술사업화 협의체는 한의분야 유관기관, 기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참여자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한의분야 사업화 지원을 위하여 사업화 교육 기획, R&D 및 R&BD 사업화 기획, 글로벌 네트워크 운영 및 지원 등을 통해 한의 산학연 협력 및 산업 활성화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서울테크노파크는 기술거래기관으로 2015년부터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사업화 과정에 필요한 기술과 대학/출연연 등 유망기술을 매칭하여 기술이전 및 사업화 연계지원을 통해 지역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