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프리뷰] EWC 충격 탈락 젠지, 광동-DK와 연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CK 프리뷰] EWC 충격 탈락 젠지, 광동-DK와 연전

경향게임스 2024-07-08 11:39:21 신고

3줄요약

LCK 5연속 우승에 도전하고 있는 '디펜딩 챔피언' 젠지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이스포츠 월드컵에서 받은 충격에서 얼마나 회복했는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LCK 서머 4주 차에서 젠지가 상위권 순위 경쟁을 펼치고 있는 광동 프릭스와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공=LCK 제공=LCK

광탈 여파 극복 여부 ‘관건’
젠지는 2024년 LCK 스프링을 우승한 이후 중국 청두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도 정상에 오르면서 최고의 한 해를 보낼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특히 MSI에서 보여준 기량이 너무나도 빼어났기 때문에 2024년 골든 로드를 달성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왔다. 
 

제공=LCK 제공=LCK

2024년 전반기 활약에 힘입어 젠지는 T1과 함께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이스포츠 월드컵(EWC)에 LCK 대표로 초청받아 참가했다. 유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된 젠지는 지난 6일(한국 시간) 새벽에 열린 톱 이스포츠와의 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0대2로 완패하면서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으로 돌아온 젠지는 LCK 4주 차에서 광동 프릭스와 디플러스 기아라는 쉽지 않은 상대를 연달아 만난다. 젠지가 11일 상대하는 광동 프릭스는 ‘리퍼’ 최기명을 영입한 이후 안정감을 찾으면서 4승 2패, 세트 득실 +5로 3위에 랭크되어 있다. 젠지는 2022년부터 지금까지 광동 프릭스와 10번 만나 9승 1패를 기록하면서 상대 전적에서 크게 앞선다. 
13일 ‘새터데이 쇼다운’으로 선정된 매치업인 젠지와 디플러스 기아의 대결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플러스 기아는 서머 1라운드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광동 프릭스 등 상위권 팀들과 만났을 때에도 무너지지 않으면서 5승 1패를 기록,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젠지는 2022년 스프링 1라운드부터 올해 스프링 플레이오프까지 LCK에서 12번, LoL 월드 챔피언십 1번 등 총 13번 디플러스 기아를 만나 모두 승리한 바 있다. 하지만 올해 진행된 세 번의 맞대결 모두 풀 세트 접전을 펼칠 정도로 쉽지 않은 승부를 펼쳤다. 

KT 롤스터, 하위권 탈출 정조준
3주 차에서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친 팀은 KT 롤스터였다. T1 홈그라운드에서 1세트를 내줬지만 2, 3세트에 집중력을 되찾으면서 역전승을 일궈낸 KT 롤스터는 4주 차에도 기세를 이어갈 대진을 만났다. 
 

제공=LCK 제공=LCK

KT 롤스터의 상대는 농심 레드포스와 BNK 피어엑스로, KT 롤스터와 함께 중하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농심 레드포스는 2주 차에 DRX를 꺾으면서 첫 승을 신고했지만 3주 차에서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연패를 당하면서 9위에 랭크되어 있다. BNK 피어엑스는 1주 차에 농심 레드포스를 꺾은 뒤 4연패를 당하다가 지난 3주 차에서 OK저축은행 브리온을 2대0으로 물리치면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KT 롤스터는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2022년 스프링부터 지난 스프링 21라운드까지 9연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BNK 피어엑스를 만났을 때에는 2023년 스프링 2라운드부터 올해 스프링까지 정규 리그 4번, 플레이오프 1번 등 총 5번을 연이어 승리한 바 있다.
KT 롤스터가 하위권 두 팀을 모두 잡아낸다면 4승 4패, 승률 5할에 복귀하면서 상위권 팀들과 본격적으로 순위 싸움을 벌일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에 중요한 주차가 될 전망이다.

해설 위원 추천 경기 ‘4인 4색’
서머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한 경쟁이 본격화되는 4주 차이기에 네 명의 해설 위원이 추천한 경기가 모두 다르다. 
 

제공=LCK 제공=LCK

‘클라우드템플러’ 이현우 해설 위원은 13일 ‘새터데이 쇼다운’으로 선정된 디플러스 기아와 젠지의 경기를 추천했다. “이번 서머 스플릿에서 강력해진 팀으로 탈바꿈한 디플러스 기아가 이스포츠 월드컵에서 상처를 입은 젠지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궁금하다”라며 추천 이유를 밝혔다. ‘헬리오스’ 신동진 해설 위원은 12일 열리는 BNK 피어엑스와 KT 롤스터의 경기를 추천했다. 두 팀이 2승4패로 승패가 같은 상황에서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권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상승 곡선을 타야하기에 치열한 경기가 전망된다는 게 이유다.
 

제공=LCK 제공=LCK

글로벌 해설진의 선택도 다양했다. ‘아틀러스’ 맥스 앤더슨은 13일 OK저축은행 브리온과 농심 레드포스의 경기를 추천하면서 “벼랑 끝에 몰린 두 팀의 대결을 통해 전패를 당하고 있는 OK저축은행 브리온이 구원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라며 추천했고 ‘발데스’ 브랜든 발데스는 12일 예정된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의 대결을 꼭 봐야 할 경기로 꼽으면서 “언제나 뜨거웠던 대결을 펼쳤던 두 팀의 승부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가 승리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