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의 디지털 싱글 '스팟!'이 지난 5일 기준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1억회를 돌파했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7일(한국시각)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스팟!'('SPOT!)은 지난 5일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지코는 스포티파이에서 1억7000만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2번째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스팟'은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 곡은 멜론과 지니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6월24일~30일)에서 각각 8위, 6위를 차지하며 9주 연속 '톱 10'에 머물렀다. 대형 아티스트들의 잇따른 컴백에도 국내 음원 차트의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스팟'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이다.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이 곡은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했고,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코는 오는 28일 솔로 데뷔 후 최초로 'KCON LA 2024'(케이콘 엘에이 2024)에 출격한다. 이어 8월24일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에서 열리는 '서머 소닉 방콕 2024'에서 단독 무대를 갖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