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쿠팡이츠서비스(CES)가 폭염·폭우에 대비해 배달파트너를 지원한다.
쿠팡이츠서비스(CES)는 4일 “여름철 폭염·폭우 대비 배달파트너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생수 지원, 여름철 안전운행 캠페인 등 다각도의 지원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국의 모든 배달파트너 대상 약 30만 병의 생수를 지원한다. 금일 경기도 지역 쉼터에 생수와 이온음료, 포도당 캔디 등 폭염 대비 지원 물품을 전달한 CES는 향후 전국 55여 개 배달파트너 쉼터에 폭염 대비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편의점에서 교환 가능한 생수 쿠폰을 배달이력 조건을 충족하는 배달파트너들에게 제공하는 추가 지원도 시행할 예정이다.
전국에 있는 배달파트너 쉼터는 이용 제한 없이 배달파트너라면 누구나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 접근성 제고를 위해 쿠팡이츠배달파트너 앱 공지에 전국 쉼터 위치를 안내해 배달파트너 편의성을 제고했다.
여름철은 폭염, 장마 등 안전운행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실천이 중요한 시기다. 이에 CES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여름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가이드를 제작해 캠페인을 전개한다. 주요 내용으로 ▲온열질환 예방 안전수칙 ▲빗길사고 예방 안전수칙 ▲집중호우·태풍 행동요령 ▲사고 발생 시 대응 방법 등이 담겼다.
더불어 CES는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문화 정착을 위해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꾸준히 시행 중이다. 정비 전문가가 현장에서 직접 이륜차에 대한 정밀 점검을 실시, 브레이크 패드 등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해준 여름 장마철 대비 점검행사에는 지난 6월까지 약 1000명에 이르는 배달파트너 들이 참석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혹서기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각도의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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