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 히트 신작 중 하나인 오픈월드 생존 장르 ‘팰월드’가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와 할인 행사에 힘입어 스팀 이용자 수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팰월드’는 14일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13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자체 최고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인 210만과는 거리가 먼 수치이나, 지난주 기준 ‘팰월드’의 스팀 일일 평균 동시 접속자 수가 약 2만 명대에 머물렀던 것을 고려한다면 극적인 인기 회복세를 확인할 수 있다.
‘팰월드’의 이와 같은 이용자 수 증가에는 지난 28일 선보인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같은 날 시작된 ‘스팀 여름 할인’ 행사가 큰 힘을 보탰다. 게임은 28일 0.3.1 버전 업데이트로 출시 후 처음 선보이는 신규 지역 ‘사쿠라지마’를 선보였다. 새로운 지역에서 만나는 다양한 신규 팰들과 각종 콘텐츠가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으며, 25% 할인 역시 새로운 이용자들의 유입을 이끌고 있다.
개발진은 지난 1월 ‘팰월드’의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며 얼리억세스 기간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 확장을 약속한 바 있다. 그 일환인 신규 지역 추가가 이뤄졌으며, 정식 버전 출시 및 추후 업데이트 일정은 현재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 6월 30일 '팰월드' 스팀 동시 접속자 수 지표(사진=스팀DB)
한편, ‘팰월드’는 지난 1월 19일 Xbox One, Xbox 시리즈 X/S, PC 등을 통해 얼리 억세스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