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코 베제치(VR46)가 2025 시즌부터 아프릴리아로 이적한다.
아프릴리아는 두카티 진영으로 모토GP에 출전하는 베제치와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베제치는 2025 시즌부터 팩토리 팀에서 활동하게 된다. 베제치는 다른 메이커 팀으로 이적하는 것이 아닌 두카티의 성공을 원했었다.
두카티의 독립 팀인 ‘프라맥’에서 2024 최신 모델인 ‘데스모세디치’를 주행할 기회를 거절했고, 올 시즌도 VR46에서의 안정성과 익숙한 환경에서 모토GP에 참가하는 것을 택했다. 이에 따라 베제치는 올 시즌 1년차 ‘데스모세디치 GP23’을 드라이브하면서 두카티 내 승격을 강하게 원했다. 하지만 두카티는 다음 시즌 라인업으로 프란체스코 바냐이아와 6회의 모토GP 챔피언 마르크 마르케즈를 선택해 베제치에게 기회가 닿지 않았다.
베제치는 올 시즌 단 1회 시상대에 올라 팀 동료인 파비오 디 지안난토니오보다 성적이 좋지 않지만 아프릴리아와 계약에 성공했다. 아프릴리아도 최근 몇 시즌 동안 스페인 출신 라이더를 기용해 왔지만 이탈리아 출신을 영입해 마케팅 측면에서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프릴리아의 마시모 리보라 CEO는 “최고의 재능을 가진 이탈리아인 라이더 중 한 명을 환영한다. 그는 지난해 모토GP에서 멋진 퍼포먼스를 펼치며 우승을 하는 등 가치를 증명해 왔다”고 환영했다.
한편 알레익스 에스파가로가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고, 매버릭 비냘레스도 내년에는 KTM 팩토리의 지원을 받는 테크3로 이적하는 아프릴리아는 호르헤 마틴과 베체치의 새 라인업으로 2025시즌을 맞는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