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마존 플랫폼 통한 신차 구매 7월부터 확대 운영 개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현대차, 아마존 플랫폼 통한 신차 구매 7월부터 확대 운영 개시

M투데이 2024-06-24 11:23:02 신고

현대차와 아마존이 7월 1일부터 온라인 판매에 대한 확대 운영을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와 아마존이 7월 1일부터 온라인 판매에 대한 확대 운영을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M 투데이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 북미법인이 올해 말 본격적인 신차 구매 프로그램 도입에 앞서 7월 1일부터 본격적인 확대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

오토모티브 등에 따르면 현대차와 아마존은 온라인 구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딜러사를 추가로 선정하는 과정에 있으며 7월 1일부터 확대 운영을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북미법인은 2024년 하반기부터 현대차 딜러사들이 처음으로 아마존 미국 스토어에서 차량을 판매할 수 있게 되며, 고객은 쉽게 파이낸싱을 신청하고, 사용 가능한 리베이트를 확인하고, 주문을 검토한 다음, 신뢰할 수 있는 지역 대리점에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현대차 미국법인은 북미 딜러 단체에 해당 프로그램을 개방하고 있지만, 아마존은 모든 딜러사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하다면서 제한적인 딜러사만 참여시키고 있다.

현대차와 아마존은 지난해 말 로스앤젤레스오토쇼에서 2024년부터 현대차 딜러사들이 아마존 매장에서 차량을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협약 내용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아마존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신차를 구매한 다음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간에 지역 대리점에서 차량을 픽업하거나 배송받을 수 있다.

또, 고객들은 아마존 플랫폼에서 모델, 트림, 색상 및 기능을 포함한 원하는 차량을 검색하고 차량 구입에 따른 금융을 선택하고 결제를 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프랜차이즈 딜러를 통해서만 자동차를 판매해야 한다. 다만 일부 주에서는 테슬라 같은 전기차 제조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대리점법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아마존이 현대차 딜러사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야 한다. 따라서 현재는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면 아마존에서 현대차의 지역 딜러에게 안내, 파이낸싱 및 리스를 선택하고 대리점에서 차량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2025년부터는 현대차를 구매하는 고객은 집 안에서도 핸즈프리 알렉사 경험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 운전자는 Alexa에게 음악, 팟캐스트 또는 오디오북을 재생하도록 요청할 수 있으며, 퇴근길에 집을 따뜻하게 해달라고 요청하고, 문이 잠겨 있는지 다시 확인하고, 스마트 조명 및 알렉사 루틴을 관리하는 등 도로에서 스마트 홈을 제어할 수도 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