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온라인 글로벌기업 탐방’ 성료... 여성 이공계 전공생 진출 지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콘티넨탈, ‘온라인 글로벌기업 탐방’ 성료... 여성 이공계 전공생 진출 지원

뉴스락 2024-06-24 11:20:55 신고

콘티넨탈 코리아가 지난 21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함께 주관한 ‘온라인 글로벌기업 탐방’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콘티넨탈 코리아 제공 [뉴스락]
콘티넨탈 코리아가 지난 21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함께 주관한 ‘온라인 글로벌기업 탐방’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콘티넨탈 코리아 제공 [뉴스락]

[뉴스락] 콘티넨탈 코리아가 지난 21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함께 주관한 ‘온라인 글로벌기업 탐방’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 글로벌기업 탐방은 고용 평등 문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콘티넨탈이 여성 이공계 전공생들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 분야 진출을 지원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기업 탐방 행사다.

올해 총 80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계, 회사,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를 함께 진행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여성과학기술인 종합 지원 기관이다.

공학 분야 여성 인재 유입 확대를 위해 전문가 포럼을 개최하고, 이공계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전문교육을 진행하는 등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마틴 큐퍼스 콘티넨탈 코리아 대표이사의 개회사 및 회사소개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성을 성장 원동력으로 여기는 콘티넨탈의 기업 문화와 여성 임직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설립된 ‘KWE’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 콘티넨탈 코리아에서 채용하는 직무 소개 시간을 마련해 사회 진출을 앞둔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엔지니어 및 영업, 프로젝트 매니저, 품질,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의 콘티넨탈 코리아 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한 그룹 멘토링 시간에는 직무 별 필요 역량에 대한 소개 외에도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상담과 조언을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황진숙 콘티넨탈 코리아 인사총괄 부문장은 “콘티넨탈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더 많은 인재들이 자유롭게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기업 탐방 역시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여성 이공계 전공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글로벌 인재로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