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앤톤 父' 윤상 "아이유에게 '연기하지 말라' 만행…사과 문자" ('라디오스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라이즈 앤톤 父' 윤상 "아이유에게 '연기하지 말라' 만행…사과 문자" ('라디오스타')

뉴스컬처 2024-06-20 09:18:15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정예원 기자] 작곡가 윤상이 아이유와의 일화를 공개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윤상, 최다니엘, 권정열, 고영배가 출연한 '난 안경 벗는 건 딱 질색이니까' 특집으로 꾸며졌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사진=MBC '라디오스타'

1990년대 대표 '안경좌' 윤상은 데뷔 초반엔 사회적인 편견 때문에 안경을 벗었다고 밝혔다. 그는 윤종신, 김현철, 이적 등 뮤지션들이 자신을 따라 뿔테 안경을 쓴 것이라고 주장해 웃음을 안겼다.

그룹 라이즈 앤톤의 아빠이기도 한 윤상은 그의 가수 꿈을 밀어주게 된 결정적 계기와 SM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갈 수밖에 없었던 운명적 연결고리, 아이돌이 된 형을 부러워하는 둘째 아들의 연예계 데뷔에 대한 생각 등을 전했다.

윤상은 아이유의 데뷔 초창기에 본인이 '고인물'인 줄 모르고 잔소리를 많이 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아이유에게 대학교엔 가는 게 좋고, 연기는 안 하는 게 좋겠다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고백했다. 결국 아이유가 주연으로 활약한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보고 장문의 사과 문자를 보냈다고 말했다. 또한 초등학생이던 앤톤이 쑥스러움 때문에 아이유를 외면한 일화도 덧붙였다.

이어 최다니엘은 엉뚱한 매력으로 추억의 토크를 진행했다. 속세의 소식이 업데이트되지 않은 그의 모습에 김구라는 스스로 자신의 재혼 소식을 밝혀 폭소를 자아냈다. 그는 '안경좌' 타이틀을 얻은 후 노안이 된 사연과, 지적인 이미지와 다르게 수학능력시험 문제를 다 풀고도 수리영역에서 80점 만점에 5점을 받은 과거를 공개했다.

최다니엘은 '지붕뚫고 하이킥'의 비하인드도 방출했다. 촬영 당시 황정음과 바람이 났다는 소문이 있었다고 말한 그는 "당시에 1주일 결방을 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그 이유가 제가 황정음 씨랑 바람이 나서 당시 남자친구와 싸우고, 제가 그분에게 맞아서 결방이 됐다고 소문이 돌더라"라고 설명했다. 나아가 "사실은 당시에 신종플루가 유행이었다. 황정음 씨랑 윤시윤 씨가 신종플루에 걸려서 촬영을 못해서 결방을 한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또한 충격을 안겨줬던 엔딩 장면에 대해서는 "신세경 씨 둘만 알고 있었다. 처음으로 세경 씨가 하고 싶었던 말을 저한테 하는 것이었다"라며 "감독님 의도는 그 행복한 순간에 끝을 내자는 의미였다. 어쩌면 세경 씨 입장에서는 해피엔딩"이라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10cm(십센치) 권정열은 "'안경좌' 타이틀은 안경이 없으면 공식 활동 자체가 불가능한 사람들이 달아야 한다"라고 주장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최근 콘서트에서 안경을 벗는 무대를 했다가 은퇴할 뻔한 에피소드와 무대 위 폭스가 된 이유, 성형 의혹을 부를 만큼 '정변의 아이콘'이 된 비결 등을 밝혔다.

그는 히트곡 '그라데이션'의 후렴구에 고영배가 습작한 멜로디를 표절한 사실을 깨닫고 저작권을 나누게 된 사연, '홍대 버스킹계 콜럼버스'로서 버스킹 시절 취객의 도움을 받은 에피소드도 언급했다.

데뷔 15년 차 고영배는 동갑내기 친구 권정열과의 티키타카로 재치를 드러냈다. 그는 무대 위의 '권폭스'와 '고폭스'로 권정열과 영혼의 단짝임을 증명하는가 하면, 과거 '무한도전'에 권정열이 나오기 전과 후 마음의 변화를 고백하기도 했다.

끝으로 고영배는 스스로 '홍대 이병헌', '홍대 이동욱'을 자처하며 닮은꼴 논란에 불을 지폈다. 그러자 김구라는 재재부터 표인봉, 장제원 등 예능계와 정치계를 아우르는 그의 닮은꼴을 쏟아냈다. 고영배와 권정열은 사이좋게 저작권을 나눠가진 '그라데이션'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뉴스컬처 정예원 jyw84@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