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스포츠 주식회사는 18일 자사의 e스포츠 육성 프로젝트 ‘RED PULSE(이하 레드펄스)’ 4기가 지난 11일 농심 e스포츠 센터에서 활동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농심이스포츠 제공
'레드펄스'는 농심 레드포스만의 e스포츠 인재 육성 프로젝트로, e스포츠 산업의 실무자 강연 등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는 기존 레드펄스 활동에서 기성 스포츠와 e스포츠 경험을 같이 보유한 멘토단이 진행하는 매주 2시간씩의 교육 시간이 추가됐다. 제안서 작성 및 광고물 제작·관리,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및 운영 계획서 작성, 사회공헌활동 기획 등 교육을 받고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즉시 전력감의 인재를 육성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변화가 이뤄졌다.
수료식을 진행한 레드펄스 4기는 지난 1월 총 15명 선발 및 5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받았으며, 대학생, 휴학생, 이직 준비생 등 다양한 구성원으로 구성되었다. 수료생들은 레드펄스 4기 수료증과 함께 농심 레드포스의 공식 FOCUS 파트너인 공부할때먹는젤 약 4만 원 상당의 제품을 받았으며, 향후 LCK·발로란트 등 농심 레드포스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종목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함께 기획하고 현장에서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수료식에 참여한 농심 레드포스 오지환 대표는 “실제로 농심 레드포스 구단 내에도 레드펄스와 아카데미 수업 등을 통해 직원이 된 경우가 많다”며 “농심 레드포스 혹은 e스포츠 산업에서 한 명의 실무자로서 다시 대면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 레드포스의 하반기를 함께할 레드펄스 5기는 오는 8~9월 중 모집할 계획이며, 자세한 일정은 구단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