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직장인들이 너무 공감된다고 난리쳤던 드라마인데, 과연 정말로 공감이 됐을까?
드라마 속 주인공이 다니는 회사는 굴지의 대기업이며 서울의 상징적인 건물인 대우그룹의 본사였던 서울스퀘어를 사옥으로 쓴다.
일단 국내 대기업에서 일하는 사람은 전체 일자리의 14%에 불과하다.
그리고 그 중에 많은 비율이 평생 저런 사무실에 발 한번 들여보지 못하는 생산, 현장직이며
그나마도 대부분이 서울이 아닌 지방에 있는 현장에서 일 하는 사람들이다.
다시말해 애초에 미생에 나오는 저런 사무실에서 저런 일을 하는 사람들은 대한민국 상위 1% 정도에 불과하다는 것.
그렇다면 과연 대부분의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현실은 어떨까?
직장인의 대부분이 이런 좆소 회사
이런 좆소 사무실에서 일하고
혹은 이런 현장에서 일 하고 있으며
이런 취급을 받으면서 일하고 있다.
그런 사람들이 이런거 보면서 공감된다고 자아의탁 했던 것....
그 시절의 직장인들은 대체 뭐 하는 사람들일까?
심지어 좆소기업을 현실적으로 잘 묘사했다는 좆좆소조차 사실은 좆소를 존나 올려치기 한 드라마이다.
일단 사무실이 저렇게 밝고 깨끗할 리가 없다. 심지어 사무용품들도 나름 구려 보이게 세팅했지만
실제 좆소들은 의자는 녹슬어 있고 금속 케비넷은 이미 찌그러져 있어야 맞다...
이젠 다들 자기 삶의 올려치기를 그만두고 정신을 차려야 할 때가 아닐까?
직장인의 90%는 좆소, 생산직, 알바를 전전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직장인
직장인이란 기업이나 조직에서 일정한 임금을 받고 근무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직장인들은 다양한 직무를 맡아 업무를 수행하며, 그들의 경험과 고민은 여러 문화 콘텐츠에서 자주 다루어집니다.
공감
공감은 다른 사람의 감정이나 생각을 이해하고, 함께 느끼는 능력을 말합니다. 직장인 드라마에서는 귀가 솔깃해지는 에피소드와 대사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자주 묘사합니다.
드라마
드라마는 TV나 인터넷 플랫폼에서 방영되는 연속극을 의미하며, 다양한 장르와 주제를 포괄합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일상과 고민을 그린 드라마는 현실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