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팝 대세’ 요아소비,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 “글로벌 팬과 소통 설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J-팝 대세’ 요아소비,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 “글로벌 팬과 소통 설레”

데일리 포스트 2024-06-11 12:05:23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위버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위버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일본 대중음악계 대세그룹 요아소비(YOASOBI)가 위버스에 팬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요아소비는 작곡가 아야세(Ayase)와 보컬 이쿠라(ikura)로 구성된 혼성그룹으로, ‘소설을 음악으로 만들어내는 유닛’을 표방하고 있다. 데뷔곡 ‘밤을 달리다’는 빌보드 재팬에서 스트리밍 누적 재생 수 11억 회를 넘기며 일본 아티스트 최초로 ‘빌리언 히트’를 달성한 바 있다.

요아소비는 지난해 4월 발매한 TV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오프닝 곡 ‘아이돌’로 빌보드 재팬에서 최단 시간 6억 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J-팝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 또 지난 4월에는 미국 최대의 야외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에도 출연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오는 15일에는 위버스 입점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음악 페스티벌 ‘위버스콘 페스티벌(Weverse Con festival)’에도 참여해 국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요아소비는 “위버스 커뮤니티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수 있게돼 설렌다”고 소감을 밝히며 “팬레터와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하루 빨리 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위버스는 요아소비 공식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멤버 친필 사인이 담긴 스티커를 5명의 팬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커뮤니티에 해시태그 #WELCOME_YOASOBI와 환영 인사를 남기면 된다. 이중 당첨자를 추첨해 7월 12일 위버스 커뮤니티에 공지할 예정이다.

위버스 관계자는 “위버스는 글로벌 아티스트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