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동행축제' 최종 실적 총 1조2974억원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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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동행축제' 최종 실적 총 1조2974억원 기록

아시아투데이 2024-06-09 12:0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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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영주 장관(왼쪽에서 세 번째)이 지난 4월 25일 서울 종로구에 있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4 동행축제 추진계획' 브리핑에서 이번 5월 동행축제에 참석하는 대표 소상공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5월 동행축제'의 최종 실적이 총 1조2974억원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9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4 5월 동행축제 최종 실적'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는 온라인 기획전,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 5325억원과 정책매장 등 오프라인 매출 963억원 등 온·오프라인 매출이 6288억원을 기록했으며 온누리상품권 ,841억원과 동 기간 판매된 지역사랑상품권 3845억원 등도 매출에 도움을 줬다.

동행축제 참여기업 사례를 보면 로스팅한 아몬드로 만든 다크초콜릿아몬드 제작업체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방송 매출 11억8000만원을 달성했으며 전용 온라인 기획전에 참여한 달팽이 영양크림 판매업체는 기획전 매출로만 1000만원 이상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부처와 지역과의 협업을 확대한 만큼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제품 판촉행사들이 열렸다. 먼저 행사의 본격 개막을 알렸던 부산 개막행사에서는 동행축제 처음으로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와 협업해 농·축·수산물 판매전을 개최했으며 이어서 부산 지역 중소기업과 대형유통망(신세계백화점)을 연계한 디저트 판매전도 개최했다. 이 외에도 보성 '다향대축제',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 등 다양한 지역행사와 함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알렸다.

이번 동행축제에서는 행사의 취지를 살려 전국 소상공인들을 대표해 선정한 4명의 모델들이 동행축제 홍보활동에 참여했으며 71명의 대학생 서포터즈와 케아(K) 글로벌 특파원 등도 지역축제 소식을 실시간 전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나만의 의미있는 동행의 모습을 담은 '동행내컷 인증샷 챌린지' '으샤으샤 동행댄스 챌린지'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기 챌린지도 눈길을 끌었으며 초등래퍼 차노을군이 함께한 동행축제 홍보영상은 누적 조회수가 1600만 회를 넘어섰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28일간 동행축제를 위해 함께 참여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동행축제 우수 제품들의 국내·외 판로 확대와 홍보 효과가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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