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괴한 스토리텔링의 대명사 ‘앨런 웨이크2’가 깜짝 확장팩을 출시한다. 발표 다음날인 6월 9일 구매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앨런 웨이크2’가 지난해 10월 발매됐음을 감안하만 단 8개월만에 출시되는 확장팩으로 시리즈 팬들을 열광케 할 것으로 기대 된다.
▲ 사진 출처=서머게임페스트2024
리메디 엔터테인먼트는 8일 서머게임페스트 2024를 통해 ‘앨런 웨이크2’ 신규 확장팩 ‘나이트 스프링스’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장팩은 총 3개 에피소드를 포함하는 내용으로 3명의 주인공이 각기 다른 형태로 ‘나이트 스프링스’세계속에서 이야기를 진행한다. ‘나이트 스트링스’는 ‘앨런 웨이크’게임 내부에서 주인공 앨런 웨이크가 집필한 TV쇼 이름이다.
▲ 사진 출처=서머게임페스트2024
시리즈 특징 답게, 어디까지가 소설인지, 어디까지가 실제 게임인지 구분키 어려운 부분이 핵심 포인트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게임 속 등장인물인 메리골드를 연상케하는 여성 종업원이 샷건을 손에 들고 나타나 적들을 쏴죽인다. 또 다른 장면에서는 낮익은 캐릭터가 등장해 기습하는 적들을 물리치며, 미스테리 추리형 에피소드까지 포함돼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사진 출처=서머게임페스트2024
리메디 엔터테인먼트는 이후에도 신규 DLC를 발매할 예정이다. 현재 공개된 내용은 ‘더 레이크 하우스’로 호수 기슭에 있는 정부 시설을 탐험하게 되는 콘텐츠로 알려져있다.
한편, 리메디엔터테인먼트는 오는 9일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포토 모드’도 함께 공개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