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캡드 게임즈는 8일(국내시간) 서머 게임 페스트 2024를 통해 신작 RTS '배틀 에이시즈'를 공개했다. 언캡드 게임즈는 지난 4월 공식 유튜브를 통해 다큐멘터리 '
게임의 재정의: RTS 장르의 패러다임 변화(Redefining the Game: A Paradigm Shift for the RTS Genre)'를 통해 신작을 개발 중이라 밝힌 바 있다.
데이비드 킴은 당시 공개한 다큐멘터리를 통해 "RTS의 다음 단계는 RTS의 전통과 RTS를 만드는 방벙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라 언급하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RTS를 개발 중이라 밝힌 바 있다. 함께 이번 서머 게임 페스트 2024를 통해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라 예고하기도 했다.
▲ 배틀 에이시즈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출처: 배틀 에이시즈 공식 유튜브 채널)
▲ 배틀 에이시즈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이번에 공개된 신작 '배틀 에이시즈'는 2651년이 배경으로, 자원을 두고 싸우는 인류의 대혼돈기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첨단 드론을 조종하는 '배틀 에이스'로 불리는 용병 대장으로서 대규모 전투를 만나게 된다.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 속 플레이 영상에 따르면 밝은 색감과 작고 귀여운 메카들이 매우 특징적이며, 출시 직후 50여 종의 유닛을 중 8개의 유닛 덱을 선택에 전투에 참가할 수 있다.
게임은 즉각적인 부대 스폰과 자동화된 자원 수집 등으로 빠른 자원 및 군단 관리가 가능하며, 일 대 일, 혹은 이 대 이 매치가 가능하다. 각 매치는 10분 이내에 종료돼 빠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함께, 곧 시작되는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40개 이상의 유닛을 조작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언캡드 게임즈는 게임 공개와 함께 스팀 비공개 테스트를 예고했다. 비공개 테스트 지원은 배틀 에이시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