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속초프라임뷰' 투시도. Ⓒ 포스코이앤씨
[프라임경제] 포스코이앤씨가 강원 속초시 금호동 영랑근린공원 특례조성사업으로 선보이는 '더샵 속초프라임뷰' 분양 체제에 들어간다.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지하 4층~지상 33층 8개동 전용면적 △84~110㎡ △136~180㎡(복층) △142~147㎡(팬트하우스) 총 1024세대로 이뤄진 브랜드 대단지다. 타입별로는 △84㎡A 544세대 △84㎡B 244세대 △84㎡C 74세대 △110㎡A 142세대 △복층A 2세대 △복층B 2세대 △팬트 16세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설 영랑근린공원은 △봄힐스 △시민의 마당 △설악힐스 △꿈꾸는 언덕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정원으로 꾸며지며, 단지와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영랑호를 비롯해 △영랑호수공원 △영랑호CC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아울러 주거선호도가 높은 '교동 중심 생활권'에 자리해 생활인프라도 장점이다. 인근 △속초로데오 △등대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이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는 게 포스코이앤씨 측 설명이다.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과 인접하며, 7번 국도 및 동해대로를 통해 강릉·양양·고성 등 지역을 손쉽게 오갈 수 있다. 특히 오는 2027년 '서울-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와 동해북부선 개통시 향후 교통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 환경으로는 인근 교동초와 설악중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속초중·해랑중·속초여고를 비롯해 교동 '학원 밀집지역'과도 가까운 편이다.
더샵 속초프라임뷰 위치도. Ⓒ 포스코이앤씨
한편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차별화된 설계가 자랑한다. 조망 극대화를 위해 단지를 4방향으로 설계했다. 이를 통해 영랑근린공원·영랑호·설악산·영랑호CC·동해바다 등을 내려다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을 확보했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여가생활과 건강 위한 '스포츠존' △자녀 교육과 가족 위한 '에듀·패밀리존' △아이돌봄과 휴식 위한 '퍼블릭존'으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미래가치 높은 입지에서 공급되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수요자 관심이 높다"라며 "대단지 커뮤니티 시설 프리미엄과 최고 조망을 갖춘 만큼 청약에도 수요자 관심이 클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6월10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19일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7월1일에서 3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속초시(당해) 또는 강원특별자치도에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수준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