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 중인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의 쇼핑몰 자체 제작 상품 거래액이 급증하고 있다.
쇼핑몰 자체 제작 상품이란 이미 제작된 의류를 동대문 도매 시장에서 사입하는 방식과 달리, 상품 기획 단계부터 쇼핑몰이 직접 맞춤 제작한 상품을 말한다. 제조 공장과 직접 연계를 통해 생산량, 색상 구성, 사이즈, 패턴 등의 결정이 가능해 가격 경쟁력과 개성 있는 디자인을 모두 갖출 수 있다. 또 브랜드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에 원단, 봉제, 워싱 등 다양한 측면에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지난 4월 에이블리 내 쇼핑몰 자체 제작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자체 제작 상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누적 상품 수도 45% 늘었다. 같은 기간 ‘MADE’ 키워드 검색량은 80%, ‘자체 제작’은 55% 증가한 것에서 알 수 있듯 합리적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겸비한 쇼핑몰 제작 상품을 따로 모아 보기 위해 관련 키워드를 직접 검색하는 유저도 증가하는 추세다.
자체 제작 상품 수요 증가에 쇼핑몰 실적도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지난달, 데이로제의 자체 제작 상품 ‘로제 스프링 하찌 가디건’ 거래액은 3월 대비 55배 이상(5466%) 늘었으며, 영앤리치의 ‘유니크 리치 스트랩 티셔츠’(913%), 베니토의 ‘하이웨스트 투핀턱 앞 지퍼 팬츠’(896%), 어텀의 ‘포시즌 티셔츠’(372%) 등도 세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그중 ‘로고 플레이’ 디자인의 쇼핑몰 자체 제작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로고 플레이’란 브랜드별 로고를 눈에 띄게 강조한 디자인을 말한다.
이와 같은 실적에 대해 에이블리는 ‘언더비’, ‘아뜨랑스’, ‘히니크’, ‘프렌치오브’ 등 인기 높은 자체 제작 쇼핑몰을 다수 보유한 점이 성과 달성에 주효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에서 리뷰를 쌓으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쇼핑몰 자체 제작 상품은 이후 컬러 구성, 길이감, 소재 등 옵션을 다각화하며 시즌별로 재구매하는 스테디셀러 상품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는 입점 쇼핑몰이 자체 제작 상품을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판매 환경을 만들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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