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I 클로이'로 맞춤형 의료로봇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전자, 'AI 클로이'로 맞춤형 의료로봇 강화

데일리임팩트 2024-05-15 11:56:39 신고

3줄요약
왼쪽부터 유경호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병원장,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사진=LG전자
왼쪽부터 유경호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병원장,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사진=LG전자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전자가 공감지능(AI) 클로이 로봇을 앞세워 의료 서비스 분야 고객 경험 혁신에 나선다. 

이를 위해 한림대 성심병원을 LG전자 첨단로봇 선도병원으로 지정하고 병원 내 다양한 로봇 실증 사례를 연구, 기술 고도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LG전자는 최근 한림대학교 성심병원과 '의료진과 환자의 스마트 병원 라이프를 위한 로봇 서비스 발굴·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병원 특화 로봇 시나리오 발굴·실증 사례 구축 △국내외 의료 기관 내 다양한 로봇 활용 기회 발굴·협업 △병원 특화 로봇 제품 기획· 시스템 연동 협력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CES 2024에서 양문형 ‘LG 클로이 서브봇’(AI 클로이 로봇)을 선보인 후 다양한 기업간거래(B2B) 현장으로 확대하고 있다. 안정적인 주행 능력과 사고 예방 기술을 갖춘데다 물건 적재도 가능해 병원 등 의료 서비스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문형 LG 클로이 서브봇은 4칸의 양문형 서랍에 최대 30kg까지 물건 적재가 가능, 다양한 크기의 의료용 물품 배송이 수월하다. 이송 중인 의약품 및 검체, 혈액 등 물품의 도난, 분실 등을 방지하는 보안∙잠금장치도 탑재됐다.

 다양한 B2B 현장에서 운영 중인 LG 클로이 서브봇(양문형). /사진=LG전자
 다양한 B2B 현장에서 운영 중인 LG 클로이 서브봇(양문형). /사진=LG전자

AI 클로이 로봇은 레이저 기반의 라이다 센서와 카메라를 활용해 주변 사물을 인식하고 이를 AI가 정밀하게 분석, 공간을 지도화해 주행한다. 스스로 병원 내 승강기를 호출해 병상 침대나 링거 주사용 스탠드 등을 인식하며 안전하게 탑승할 수도 있다.

환자와 보호자에게 필요한 정보는 전면에 탑재된 10.1인치 터치 화면과 음성 안내를 통해 알려준다. 에스코트 기능을 활용하면 약국, 병원비 수납처 등으로 직접 길도 안내받을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AI 클로이 로봇으로 시설 안내와 배송 등 반복적인 업무를 대신해 의료진의 업무 효율성은 높이고 방문객에게는 차별화된 로봇 의료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020년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외래를 시작으로 이원 의료재단, 국립 암센터, 용인 세브란스 병원 등 다양한 의료기관에 클로이 로봇 솔루션을 지속 공급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