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2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은 수능 만점을 받은 의대 재학생인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화성 출신 연세대학교 의대생 최동욱 씨의 신상, 인스타그램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수능만점 의대생 여자친구 살인 사건
2024년 5월 7일 오후, 서울 서초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20대 남성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A 씨는 전날 오후 5시쯤 서초구 서초동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여자친구 B 씨에게 흉기를 여러 차례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서울 소재 유명 의대에 재학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과거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초 경찰은 한 남성이 건물 옥상에서 투신하려 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A 씨를 구조했습니다. 그러나 A 씨가 "약이 든 가방을 옥상에 두고 왔다"는 진술을 토대로 현장을 다시 살피는 과정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B 씨 시신을 발견해 A 씨를 긴급 체포했습니다.
'화성시 동탄동'에서 미리 흉기 준비.. "여자친구가 헤어지자는 말을 해서"
A 씨는 범행 2시간 전 경기도 '화성시 동탄동 한 대형마트'에서 흉기를 미리 구매한 뒤 B 씨를 불러내는 등 미리 범행을 준비한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경찰 진술 과정에서 A씨는 "헤어지자는 말에 범행을 저질렀다"며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자세한 범행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B 씨의 정확한 사인 파악을 위해 8일 부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수능만점 연세대 의대생 최동욱 신상, 인스타그램 언급 이유
충격적인 사건에 누리꾼들은 서울 소재 유명 대학에 재학 중인 수능 만점자 출신 범인의 신상을 추려내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2018학년도 수능 만점자 출신 연세대학교 의대생 최동욱 씨의 신상, 인스타그램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최동욱은 1999년 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이며 화성에서 푸른초등학교, 푸른중학교, 세마고등학교를 졸업한 화성 토박이 출신입니다.
여자친구를 살인한 A 씨 또한 화성시 동탄동에서 흉기를 준비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한편 지금까지 화성시청 SNS에 올라왔던 최동욱 관련 콘텐츠는 모두 비공개 처리되었습니다.
또 그는 인스타그램(최동욱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행을 다니거나 여자친구와 함께 행복해 보이는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으나 현재는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최동욱이 여자친구 죽인거 에타에 다 올라옴 진짜 여자 너무 불쌍하다", "학교 생활 평도 안 좋던데.. 이런 놈이 의사 될 뻔한 거 아냐", "와 화성의 자랑으로 소문 다 났는데 가족들은 어떡하냐", "지식과 인성은 비례하지 않는다", "어제 뉴스 보니까 애를 상전 모시듯.. 얼마나 제멋대로 컸으면 헤어지잔 소리에 정신을 잃고 사람을 죽이냐"라며 분노했습니다.
최동욱 인성, 주변 평가 재조명
한편 최동욱의 인성 및 주변 평가는 엇갈리고 있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최동욱에 대하여 "평소에도 동기들 사이에서 평판이 안 좋았다", "학교에 적응을 못 했다", "유급을 당해 학교 내에서도 적응을 못 하고 평판이 안 좋았다"라고 평소에도 문제가 있었음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과거 수능 만점자 인터뷰를 보면 최동욱에 대하여 "평범한 학생이었다", "겸손했다"라고 표현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