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계약 취소합니다"... 신형 EV6 주행거리, 대체 어느 정도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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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 계약 취소합니다"... 신형 EV6 주행거리, 대체 어느 정도길래?

오토트리뷴 2024-05-07 11:25:30 신고

[오토트리뷴=김동민 기자] 기아 EV6 부분 변경 모델이 환경부 인증 절차를 마쳤다. 이와 함께 고시된 1회 충전 복합 주행 거리는 최대 505km를 달성했다.

▲기아 EV6 티저 이미지(사진=기아)
▲기아 EV6 티저 이미지(사진=기아)

환경부는 3일 신형 EV6 인증 내용을 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시스템(KENCIS)에 등록했다. 신형 EV6는 지난 2일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신형 등장이 코앞으로 다가왔음을 알렸다. 뒤이어 바로 그다음 날 인증 절차까지 완료하며 출시를 눈앞에 뒀다.

KENCIS에 따르면 신형 EV6는 배터리 용량이 적은 스탠다드 없이 기존 롱레인지만 ‘항속형’으로 인증받았다. 지난 3월 아이오닉 5가 부분 변경을 거치면서 맞은 변화와 동일하다. 인증 사양은 총 4종으로, 2WD와 4WD가 휠 크기에 따라 각각 19인치, 20인치로 나뉘어 인증을 마쳤다.

▲기아 EV6 티저 이미지(사진=기아)
▲기아 EV6 티저 이미지(사진=기아)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기존보다 늘어났다. 2WD 19인치 기준 상온에서 복합 주행 거리는 505km로 기존 대비 30km 상승했다. 또한 아이오닉 5 동일 사양보다 20km 더 긴 수치다. 2WD 20인치 휠 사양은 462km를 기록했으며 4WD는 19인치 휠 461km, 20인치 휠 437km로 인증받았다.

그 이유에는 아이오닉 5처럼 용량이 커진 배터리가 있다. 기존 용량은 77.4kWh였으나 84kWh로 6.6kWh 상승했다. 출력은 변함이 없다. 싱글 모터 구성인 2WD는 최고출력 229마력을 내고, 듀얼 모터 구성 4WD는 325마력을 낸다.

▲기아 EV6 부분 변경 모델 스파이샷(사진=네이버 블로그 '이든')
▲기아 EV6 부분 변경 모델 스파이샷(사진=네이버 블로그 '이든')

한편, 신형 EV6는 아이오닉 5와 다른 방식으로 변화를 맞는다. 외관 디자인을 크게 건드리지 않았던 아이오닉 5와 달리 전면에 대규모 성형 수술을 감행했다. 반면 인테리어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를 적용하는 등 소소하게 달라진다. 출시 시기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관련 업계는 2024 부산 모빌리티쇼를 첫 무대로 예상하고 있다.

kdm@auto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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