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실점 기록의 사나이' 키움 김인범, 롯데 상대로 첫 승리 도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무실점 기록의 사나이' 키움 김인범, 롯데 상대로 첫 승리 도전

연합뉴스 2024-05-02 12:02:13 신고

3줄요약

2021년 데뷔 후 19⅔이닝 무실점으로 KBO리그 신기록

2일 부산 롯데전에서 데뷔 첫 승리 도전

키움 히어로즈 오른손 투수 김인범 키움 히어로즈 오른손 투수 김인범

[촬영 이대호]

(서울=연합뉴스) 이대호 기자 =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오른손 투수 김인범(24)은 '기록의 사나이'다.

김인범은 지난달 26일 고척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4회까지 무실점 투구를 펼쳐 2021년 데뷔 이래 통산 10경기, 19⅔이닝 무실점을 이어갔다.

2002년 현대 유니콘스의 조용준이 작성한 이 부문 종전 기록인 18이닝을 넘어선 'KBO 데뷔 연속 이닝 무실점' 신기록이다.

비록 5회 1점을 허용하면서 김인범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점수를 내줬지만, KBO리그 42년 역사에 이름 한 줄을 남겼다.

전주고를 졸업하고 2019년 입단한 김인범은 상무에서 병역을 소화한 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활약 중이다.

키움 선발 구인난 속에 혜성처럼 등장해 7경기 1패 평균자책점 0.59로 뛰어난 활약을 펼친다.

역투하는 키움 선발 김인범 역투하는 키움 선발 김인범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6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대 키움 히어로즈 경기. 1회 초 키움 선발 투수 김인범이 역투하고 있다. 2024.4.26 mon@yna.co.kr

선발로 처음 기회를 얻은 지난달 21일 잠실 두산 베어스와 더블헤더 2차전에서 5이닝 1피안타 무실점으로 많은 이를 놀라게 하더니, 26일 고척 삼성전마저 5이닝 4피안타 1실점으로 버텨 두산전 호투가 우연이 아니라는 걸 증명했다.

아직 승리가 없는 김인범은 2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전 선발로 출격해 데뷔 첫 승 사냥에 나선다.

김인범은 지난달 27일 인터뷰에서 "한 타자 한 타자 집중해서 던지다 보니 기록이 세워졌다. 실점이 없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어차피 투수는 점수를 안 주려고 던진다. 기록을 의식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김인범은 지난달 21일 두산전에선 라울 알칸타라, 26일 삼성전에선 원태인과 대결했다.

이날 롯데를 상대로 왼손 에이스 찰리 반즈와 만난다.

상대 에이스와 만나는 바람에 잘 던지고도 승리를 못 챙겼지만, 김인범은 "에이스와 붙는다고 해서 부담스러울 건 없다. 제 것만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신인이나 베테랑이나 누구랑 붙더라도 똑같이 던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김인범은 안정적인 제구력과 완성도 높은 변화구가 강점이지만, 최고 시속은 140㎞를 조금 넘길 정도다.

만루 위기 막은 김인범 만루 위기 막은 김인범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7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4 KBO리그 한화 이글스 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 키움 계투 김인범이 6회초 만루 위기를 막은 뒤 더그아웃으로 들어오고 있다. 2024.4.7 utzza@yna.co.kr

김인범은 "공이 느리다는 평가가 많다. 그래서 제구에 관해서 더 생각하고, 타자와 타이밍 싸움을 생각하며 던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즌 초반 키움 선발진에서 잘 버텨주던 김선기가 2군에 내려가면서, 김인범은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전망이다.

김인범은 "아직 선발로 두 번밖에 안 던져서 정해진 자리라는 생각은 안 든다. 지금처럼만 하면 감독님도 좋게 봐주시고 계속 써주지 않을까 기대한다. 이제 능력만 발휘한다면 자리를 잡을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제 프로에서 다음 목표는 승리뿐이다.

김인범은 "이제 첫 승리를 하고 싶다. 그게 목표"라면서 "차근차근 던지다 보면 투구 수 80개, 90개도 던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4bu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