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에어볼 게임 등 구성
고용노동부는 청년들에게 친근한 방식으로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청년고용정책 팝업스토어’를 5월 2~5일까지 성수동 스테이지35에서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를 통한 홍보는 작년 고용부 청년인턴 홍보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것이다. 프로그램 기획단계부터 청년보좌역과 2030자문단원이 참여해 청년들이 직접 만든 프로그램이다.
청년고용정책 팝업스토어는 ‘청년고용정책으로 취준에서 탈출(EXIT)하라’는 컨셉으로 청년들이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청년고용정책을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방탈출 게임’ ‘에어볼 게임’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방탈출 게임은 정책 정보를 단서로 방을 탈출하기 위한 미션을 해결하는 게임이다. 에어볼 게임은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을 고르고 해당 정책이 적힌 에어볼을 획득하면 된다.
이와 함께 취준생활 탈출을 응원하는 EXIT를 형상한 포토존 등도 마련돼 있다. 이러한 액티비티 체험을 완료해 스탬프 미션에 성공한 청년들은 소정의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청년들이 모르면 없는 정책과 마찬가지”라며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청년고용정책이 복잡하고 딱딱한 것이 아니라 흥미롭고 친근하게 청년들에게 다가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女정치인, 24세 스님과 불륜…남편이 촬영·유포한 현장 상황
- "난 레즈비언, 유부남과 성관계가 웬 말" 모텔 CCTV 경악
- "없어서 못 팔아" 女겨드랑이 주먹밥, 돈 10배 주고 사먹는다
- 이상민 저격한 고영욱…"왜 그랬냐" 묻자 의미심장한 발언
- "尹대통령 발언 85%" vs "야당 입장 경청, 성의 있게 설명"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