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프렌즈', 패밀리 관객들의 관람 욕구 자극할 관람 포인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몬스터 프렌즈', 패밀리 관객들의 관람 욕구 자극할 관람 포인트

SNS INSIDE 2024-04-29 11:05:38 신고

3줄요약

'몬스터 프렌즈', 패밀리 관객들의 관람 욕구 자극할 관람 포인트

 

사진제공=박수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박수엔터테인먼트

 

몬스터와 친구가 되고 싶은 귀여운 꼬마 ‘한나’가 무시무시한 여섯 몬스터의 마음을 녹이고 서서히 진정한 친구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달콤살벌 우정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화 <몬스터 프렌즈> 가 호평 속 오늘 개봉되어 관객들과 만나고 있는 가운데, 패밀리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관람 포인트 BEST 3을 공개했다.

#1. 전설 속에 등장하는 괴물이 귀여운 몬스터로 재탄생!

몬스터와 친구가 되고 싶은 귀여운 꼬마 ‘한나’가 무시무시한 여섯 몬스터를 만나면서 서서히 마음을 열고 친해지는 과정을 그린 달콤살벌 우정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화 <몬스터 프렌즈> 가 드디어 오늘 개봉되어 많은 패밀리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미리 알고 보면 더 알차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 3을 공개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몬스터 프렌즈> 는 몬스터와 친구가 되고 싶은 귀여운 꼬마 ‘한나’가 우연히 몬스터 마을을 발견하고 무시무시한 전설 속 몬스터들을 만나면서 서서히 그들의 마음을 녹이고 친해지는 과정을 그린 달콤살벌 우정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화.

먼저,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몬스터 프렌즈> 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전설이나 동화의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는 점이다. ‘예티’는 설인의 전설 속에서, ‘울프걸‘은 동화 [빨간 모자와 늑대]에서, ‘네시’는 영국 네스호수의 괴물 전설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다. 빌런 몬스터인 ‘가고일’은 서양권에서 악마의 사신으로 통하는 박쥐 악마 캐릭터이며, 그의 조수 ‘사이클롭스’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외눈박이 거인이다. 남녀노소에게 익숙한 이 캐릭터들을 <몬스터 프렌즈> 에서는 살짝 다른 방식으로 비틀고 재해석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전설 속 괴물과 영화 속 몬스터들의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영화를 감상하면 보는 재미가 더욱 쏠쏠할 것으로 보인다.
 
#2. 반전매력 뿜뿜! 전설 속과는 다른 몬스터들!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무시무시한 전설 속 괴물들이 사뭇 다른 모습으로 등장한다는 점이다. 히말라야에 살았던 전설 속 설인 ‘예티’는 설인답지 않게 추위를 잘 타서 시도 때도 없이 재채기를 하며 비위도 약한 예민한 성정이다. ‘울프걸’은 세계적인 동화 [빨간 모자와 늑대]의 늑대와는 다르게, 거짓말을 싫어하고 의리가 넘치는 정의로운 몬스터다. ‘네시’는 영국의 네스 호수에 사는 신비로운 괴물처럼 다소 새침하지만 소심하고 정이 많은 성격이다. 이에 더해 인간들을 피해 호수에 숨은 것이라는 흥미로운 설정까지 더했다. 이외에 ‘가고일’과 ‘사이클롭스’도 빌런 몬스터이지만 신화 속 괴물과는 반대로 어딘지 모르게 헐렁한 모습이다. 이렇듯 각 몬스터들이 우리가 원래 알고 있던 괴물과 다른 반전매력을 뽐내며 어린이 관객들의 흥미를 돋울 것으로 보인다.
 
#3. 우린 특별해, 남들과 다른 건 우리 개성이야! 따뜻한 메시지 선사!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인간 꼬마 ‘한나’와 몬스터들이 함께 달려가는 모험의 끝에선 ‘남들과 다르게 생겨도 괜찮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얻게 된다는 점이다. 주인공 꼬마 ‘한나’는 남들과 다르게 얼굴에 큰 점이 있어 주눅 들어 있지만, 완전히 다른 외모의 몬스터들과 친구가 되면서 점차 용기를 얻게 된다. 몬스터들도 마찬가지로 ‘다름’은 나쁜 게 아니고 우리의 특별함 즉, 개성을 결정하는 요소라는 것을 깨닫는다. 몬스터들의 리더 ‘울프걸’은 “한나가 몬스터가 되면 그건 한나가 아니야!”라고 말하며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힌다. 이와 더불어 빌런 몬스터에게 납치된 ‘한나’를 구할 때는 “우린 다르지만 특별해”라고 외치며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그 자체로 개성이 된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와 같은 따뜻하고 교훈적인 메시지는 어린이와 어른 관객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몬스터와 친구가 되고 싶은 귀여운 꼬마 ‘한나’가 우연히 몬스터 마을로 모험을 떠나 무시무시한 전설 속 몬스터들과 진정한 우정을 쌓아가는 달콤살벌 우정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화 <몬스터 프렌즈> 는 오늘 개봉되어 전국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Copyright ⓒ SNS INSID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