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로 여행을 가게 되면 꼭 함께 다녀와야 할 여행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주인공은 도쿄 근교 소도시 하코네입니다.
하코네는 도쿄 신주쿠에서 전철을 통해서도 바로 갈 수 있는 접근성도 매우 편리하며, 온천마을이라는 특성상 일본의 분위기가 아주 잘 드러나있는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도쿄 여행을 가게 되면 함께 하코네 여행을 꼭 가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개인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만족스러운 여행을 보내온 곳이니 다녀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일본의 온천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하코네는 도쿄 도심과 매우 가까움에도 불구하고 온천을 아주 제대로 즐길 수 있어, 예로부터 온천 여행지로 가장 많이 사랑을 받고 있는 하코네.
하코네는 온천 시설이 매우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는데요. 갑자기 어느 날 온천을 즐기고 싶은 날 훌쩍 떠나 당일치기로 온천을 즐기고 오는 것도 가능하고, 하룻밤 묵으며 여유 있고 힐링되게 주변 명소를 다녀가 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몇몇 온천은 후지산을 비롯해 다양한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노천탕도 많아, 온천을 좋아는 사람이라면 분명히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뛰어난 접근성
일본의 지하철은 환승하기에도 매우 어렵고 복잡해 길을 잃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하코네는 도쿄 도심에서 1~2시간이면 쉽게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비결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쿄 신주쿠역에서 하코네의 입구라고도 불리는 하코네유모토역으로 직행하는 특급 전철 '오다큐 로망스카'하나만 기억하면 쉽게 하코네를 방문할 수 있는데요.
이 밖에도 신주쿠역과 도쿄역에서 신칸센과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해, 하코네로 쉽게 이동하는 교통수단은 매우 다양한 편입니다.
3. 일본 감성 식도락 여행이 가능하다.
하코네로 가는 전철에서는 쉽게 도시락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일본 전철에서 먹는 도시락이 로망이었던 분들께도 좋고, 일단 하코네에 가면 매우 맛있는 맛집이 매우 많아 식도락 여행으로도 매우 추천드리는데요.
하코네의 명물 온센만주를 비롯한 달달한 간식거리 외에도, 하코네는 물이 좋은 고장으로 알려져 있어 어디서도 먹을 수 없는 가장 맛있는 메밀요리들도 먹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시노호 호반에는 후지산이 보이는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많이 모여있는데요. 역사적인 건축물들을 개조한 인테리어 속에서 럭셔리한 식사를 즐기는 것도 좋아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일본 여행지로 꼽힙니다.
4. 일본 옛날 감성 가득한 풍경과 만나다.
하코네에서는 약 1600년도의 일본인 에도시대의 모습이 많이 남아있는데요. 그 이후라고 할 수 있는 메이지, 다이쇼, 쇼와까지 많은 세월을 지나오며 일본의 복고적인 옛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유카타와 나막신을 입고 소리를 내며 일본 특유의 감성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고, 온천 마을 특성상 안개가 많이 생겨 몽환적인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후지야 호텔은 예약이 가능하다면 꼭 한번 묵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곳은 전 세계의 VIP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쇼핑을 하기에도 안성맞춤
하코네의 시작점이라고 불리는 하코네유모토역에는 약 50개의 기념품가게와 다양한 노점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일본의 장인들의 섬세한 기술로 만들어낸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해 매우 좋습니다.
또한 하코네에서 조금 더 멀리 이동하게 되면 패션과 잡화, 스포츠 용품점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일본 최대 규모의 아울렛인 '고텐바 프리미엄 아울렛' 또한 쇼핑하기에 매우 좋은데요.
후지산을 뒤로한 넓은 부지에 200개 이상의 매장들이 줄을 지어있어, 원하는 제품들을 싼값에 쇼핑하기에 좋아 추천드립니다.
6. 후지산 뷰 즐길거리
아시노호 호반에서는 후지산 뷰로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매우 많은데요. 대표적인 직접 노를 저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카누와 카약, 웨이크 보드 등 레저상품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것이 대형 해적선을 비롯한 아시노호 호반 유람선일 텐데요. 특히 대형 해적선은 17세기 유럽의 전함을 모델로 제작해 화려한 장식이 많이 달려있어 진짜 해적선을 탄듯한 느낌을 주며 아시노호의 상징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후지산과 주변 절경을 가득 감상하며 한가롭게 순항하는 크루즈에서 보내는 시간은, 하코네에서 아주 특별한 추억거리가 되어줄 것입니다.
7. 자연 그대로의 하이킹코스
하코네에는 짧게는 몇 분, 길게는 몇 시간을 걸어야 하는 하이킹코스가 매우 많습니다. 그중 하코네 외륜산의 최고봉인 킨토키야마로 향하는 하이킹코스가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아직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 남아있는 코스가 많아, 피톤치드를 느끼며 힐링을 즐기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에도 시대에 도쿄부터 교토까지 이어준 도카이도의 험준한 지역으로 알려진 규카이도에서는, 에도시대의 일본 정취를 느끼며 하이킹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8. 계절별로 다른 자연풍경
하코네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 일 년에 몇 번씩이나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줄을 설 정도인데요.
봄에는 아름다운 색의 진달래가 곳곳에 피어오르고, 여름이 되면 1만 송이 이상의 수국이 가득 피어나 산책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가을에는 울긋불긋한 단풍을 여러 장소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이면 아시노호 호반에서 눈에 덮인 후지산이 반사되어 보이는 아름다운 모습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온천마을이라는 특성상 매우 따뜻해 다른 지역을 놀러 다니시는 것보다 더욱 따뜻하게 겨울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Copyright ⓒ 여행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