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송아, 업비트 실물연계 NFT 작품 3초만에 솔드아웃 화제 이어 몽골 정부 초대로 낙타 그리러 28일 떠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윤송아, 업비트 실물연계 NFT 작품 3초만에 솔드아웃 화제 이어 몽골 정부 초대로 낙타 그리러 28일 떠난다!

내외일보 2024-04-26 12:19:21 신고

3줄요약
윤송아가 작품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윤송아가 작품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내외일보] 배우에서 화가로 변신한 가장 성공적인 젊은 작가 중 한명으로 윤송아작가가 손뽑히고 있다.

25일 버즈아트와 함께 업비트에 공개한 윤송아 작가의 실물연계 NFT(Non-Fungible Token) 아트 작품이 오픈 3초만에 솔드아웃을 기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어 윤송아는 지난 10년간 낙타화가로 유명새를 타며 작업에 몰두했는데, 그 인기에 더불어 이번에는 태어나서 한번도 낙타를 만나보지 못했다는 윤송아작가를 위해 몽골 정부 초청으로 낙타를 만나서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윤송아의 낙타시리즈는 2014 방영된 드라마 SBS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조인성의 대사 속 조인성의 극중 트라우마를 공효진에게 고백하는 장면에서 낙타그림이 클로즈업되면서 스타작가로 올라섰다. 윤송아의 대표작 낙타 시리즈는 보색대비를 통한 화려함과 빛나는 느낌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리고 KBS '노머니노아트', SBS '천사도'등 미술예능에서도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윤송아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서양화과)출신으로 10년간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사랑받고 있는데, 이번에 많은 컬렉터들이 그의 작품을 구매하기 위해 알람을 켜났다는 후문이다.

4월 28일 몽골 정부의 초청으로 출국하는 윤송아는 5월에도 많은 전시들이 예정되어 있다.

윤송아의 5월 전시는 니지모리갤러리,  필랩갤러리, 그리고 코엑스에서 열리는 조형아트서울, 세텍전시장에서 열리는 서울아트페어, 그리고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관광전의 초대작가로 바쁜 5월을 보낼 예정이다.

윤송아는 "오픈한지 1분도 안되어 솔드아웃이 되었네요. 감동했어요.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시고, 알림설정 해두었다가 손이 가장 빠르셨던 분이 가져가게 되셨다고 들었어요. 너무 순식간이라 궁금하여 함께한 버즈아트를 통해 체크해보니, Glowing night of camel : 3.21초,  오색 사막과 낙타: 4.17초 만에 솔드아웃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몽골에서 낙타와 함께 좋은 시간보내며, 더 좋은 작업으로 보답할께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