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추위가 물러나고 본격적으로 봄 날씨가 시작되자 게임사들이 앞 다투어 유저들과의 만남에 나서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개발자와의 소통도 증가하고 있지만, 오프라인을 통해 유저들이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행사를 통한 소통이 눈에 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을 봤을 때 비로소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고 전한바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유저 뿐 아니라 업체에게도 중요하다는 의견이다.
게임사들은 저마다 자사의 게임을 즐겨주는 유저들을 위해 IP를 활용한 다양한 소식을 준비했다. 오프라인 팝업 행사 뿐 아니라 전시회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며, 외부업체와 콜라보도 다수 예고돼있다. 특히 일부는 가족 단위 나들이로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가족의 달인 5월에 어울리는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인 게임의 이벤트만 즐겨 왔다면 이번에는 직접 밖으로 나서서 즐길 차례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업체도 팬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이에 어떤 게임들이 행사를 준비 중인지 정리해봤다.
유저 사랑 보답하기 위한 축제 한마당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행사를 여는 게임사들도 있다. 먼저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의 행사가 성수동에서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은 ‘서머너즈 워’의 10년의 기록을 담은 전시와 함께 포토존 및 미니게임이 준비돼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이를 통해 다양한 쿠폰 및 상품을 받을 수도 있다. 컴투스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각지에서 비슷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10주년 기념 온라인 방송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제공=컴투스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도 1.5주년을 기념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성수동에서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5주년 간의 이벤트를 기억할 수 있는 전시장을 유저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코스플레이어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지난 시간을 기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 굿즈를 구매하거나 작년에 진행했던 메이드 카페에 다시 방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공=시프트업
롯데는 자사 계열사들이 참가하는 콘텐츠 비즈니스를 위해 롯데월드 타워와 석촌호수 근처에서 포켓몬타운2024를 오는 26일부터 5월 1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슈퍼셀의 ‘브롤스타즈’의 벌룬 페스티벌이 하남 스타필드에서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열리며, 이후 스타필드의 다른 지점으로 옮겨서 진행된다.
유저 입맛 사로잡는 외식업체·편의점 콜라보
일부 게임들은 다양한 업체와의 콜라보를 통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이 부어치킨과 27일부터 5월 5일까지 콜라보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유저들은 전국의 부어치킨 매장에서 콜라보 메뉴와 함께 키링 및 아크릴 스탠드 등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영등포구에 위치한 말론하우스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은 콜라보 메뉴를 시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즐길 거리와 만나볼 수 있다.
제공=호요버스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하는 컴투스는 5월 21일까지 피자 알볼로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콜라보 기간 동안 피자를 주문하면 캐릭터 포토카드와 함께 아이템 코드를 받을 수 있으며, 특별히 지정된 세 메뉴의 경우에는 할인이 들어간 가격으로 제공된다.
편의점 메이커인 GS25는 퍼팩트 월드 게임즈의 ‘페르소나5: 더 팬텀X’와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홍대 펠리스 점에서는 해당 게임의 테마샵으로 운영되며, 전국 매장에서는 일부 상품을 통해 다양한 게임 내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5월 3일부터 ‘블루 아카이브’와의 콜라보도 예정돼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올리고 있다. 언제나 콜라보 테마에 맞춰 캐릭터를 선보여온 ‘블루 아카이브’는 ‘레빗소대’와 인 게임 편의점 NPC인 소라를 내세운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공식 X
오프라인 이벤트는 게임업체 뿐 아니라 콜라보를 진행하는 업체에게도 의미가 깊다는 의견이다. 한 외식 업체의 관계자는 젊은 세대에 홍보 등을 할 수 있으며 자사의 이미지를 더 좋게 만드는 것 같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또한, 일부는 매출이 급상승하는 효과를 보기도 해 최근 게임과의 콜라보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한편,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 업체가 팝업 스토어 및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게임사들이 유저와의 만남을 통한 소통은 한 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