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수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함안 낙화놀이가 올해도 5월에 개최됩니다. 평소 잘 들어보지 못했던 함안은 낙화놀이뿐만아니라 다양한 힐링과 액티비티 꽃길과 숲길까지 다양한 여행지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5월 함안 낙화놀이와 함께 가기 좋은 함안 가볼만한 곳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K-불꽃놀이라는 낙화놀이부터 다양한 꽃놀이를 떠나기 좋은 함안으로 5월 여행을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함안 무진정 함안낙화놀이
- 경상남도 함안군 함안면 괴산4길 25
함안낙화가 놀이가 열리는 무진정은 1542년 풍류를 즐기기 위해 지어는 정자로 연못과 정자로 고즈넉한 분위기로 낮에도 인기있는 함안 가볼만한 곳입니다. 이 곳 무진정에서는 매년 부처님 오신 날에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며 무진정 일대에서 열리는 함안낙화놀이를 개최합니다.
함안낙화놀이는 긴 줄에 숮가루를 넣어 만든 낙화봉에 불을 붙이는 일종의 불꽃놀이이자 민속놀이입니다.
특히 하나하나 불을 붙여하는데다 꽃가루처럼 흩날리는 불꽃들이 장관을 이뤄 매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축제입니다. 함안낙화놀이는 사전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 사전에 예약을 하신 뒤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말이산 고분군
-경상남도 함안군 가야읍 도항리 583-1
말이산고분군은 금관가야와 함께 가야 문화를 대표하는 아라가야의 고분군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유적지입니다. 함안 말이산 고분군은 해발 60m 안팎의 야트막한 고분이 약 2km에 걸쳐 펼쳐져 있는데요. 30개 이상의 크고 작은 고분들이 모여 아기자기한 경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말이산고분군은 특히 탁트인 뷰와 함께 아기자기한 고분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좋은데요. 인기있는 포토스팟은은 나홀로나무로, 함안박물관 주차장 옆에 위치해 뻥뚫린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기 좋은 함안 가볼만한 곳입니다.
약양생태공원
- 경상남도 함안군 대산면 서촌리 1418
함안 남강 옆 약양생태공원은 긴 둑을 따라 피어나는 꽃을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특히 계절마다 제철인 꽃들이 피어나 함안을 방문하셨다면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5월에는 금계국과 샤스타데이지를 만날 수 있는데요.
강 둑을 따라 노란 물결과 생태연못을 둘러싸듯 가득 핀 노란 빛깔의 금계국을 만나볼 수 있으며 너른 잔디마당을 지나 산야초원에서는 새하얀 샤스타데이지들이 빼곡하여 제대로된 꽃 구경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입곡군군립공원
- 경상남도 함안군 산인면 입곡리 산59
함안 입곡군군립공원은 입곡저수지 상류에 자연 생태를 그대로 보존한 공원입니다. 둘레길과 출렁다리를 이용하여 산책을 즐기기도 좋고 공원 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함안 가볼만한 곳인데요.
입곡저수지 위에서 전기모터로 편히 유유자적할 수 있는 무빙보트부터 하늘 위 자전거를 타는 짜릿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하늘자전거까지 다양한 액티비티를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어 추천드리는 함안 여행지입니다.
대평늪
- 함안군 법수면 대송리 883-1
함안 대평늪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를 받고 있는 함안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대평늪은 함안 남강을 끼고 발달한 늪지 안에는 멸종 위기종인 가시연꽃과 산버들 갈대 등 다양한 늪지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함안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특히 여름이면 연꽃들이 가득 개화해 빼곡히 채운 연잎들이 장관을 이뤄 늪지 옆 돗자리를 펴놓고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또 늪지 주변으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탐방로가 잘 정돈되어 함안 가볼만 곳으로 추천드리는 대평늪입니다.
Copyright ⓒ 여행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