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이미영 기자] 가수 황영웅이 열창한 커버곡 '비상'(원곡 임재범)이 360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8월 2일 황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황영웅 Tv'에 게재 된 '비상' 커버 영상은 4월 23일 오후 10시 30분 기준, 조회수 360만 8194회를 넘어섰다. 댓글수는 7만 9000개를 넘었다.
'비상'은 과거 불미스러운 일로 활동을 중단한 황영웅이 자신의 심경을 대변하 듯 진심을 다해 부르른 노래로, 팬들은 물론 각종 미디어도 주목했다.
이에 '비상'은 황영웅이 유튜브에 올린 커버 영상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조회수 300만뷰를 넘기기도 했다.
영상에서 황영웅은 차분하게 의자에 앉아 '비상'을 부르고 있다. 진심을 다해 입을 뗀 도입부부터 힘 있는 보컬로 완성한 후렴구까지 심금을 울리다.
특히 "나도 세상에 나가고 싶어. 당당히 내 꿈들을 보여줘야 해. 그토록 오랫동안 움츠렸던 날개, 하늘로 더 넓게 펼쳐 보이며 날고 싶어"라는 가사를 진심을 다해 불러 모두를 뭉클하게 만들었다.
'비상' 영상을 접한 팬들은 "더 넓은 세상 향해서 훨훨 비상하길" "첫소절부터 깊은 울림" "백만불 미소의 상남자" "황영웅 노래로 위로 받는다" 등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황영웅은 오는 4월 27일 수원을 시작으로 울산, 서울, 창원, 대전까지 '봄날의 고백' 콘서트를 펼친다.
뉴스컬처 이미영 newsculture@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