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최첨단 업그레이드 적용한 DBX707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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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최첨단 업그레이드 적용한 DBX707 공개

오토레이싱 2024-04-22 11:23:11 신고

애스턴마틴이 신형 DBX707을 공개했다.

애스턴마틴이 신형 DBX707을 공개했다. 사진=애스턴마틴
애스턴마틴이 신형 DBX707을 공개했다. 사진=애스턴마틴

2022년 출시된 애스턴마틴 DBX707은 압도적인 인기와 다수의 수상경력으로 애스턴마틴의 SUV 포트폴리오를 이끄는 상징이다. 신형은 자체 개발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실내 구조를 적용, 완벽한 디자인과 럭셔리함을 강력한 커넥티드카 기술과 결합했다.

애스터마틴의 글로벌 브랜드 및 사업총괄 책임자 마르코 마티아치는 “DBX707은 동급 최고의 성능과 역동성, 세계적인 수준의 디자인과 최고의 럭셔리함으로 울트라 럭셔리 SUV의 기준점을 만들어낸 차”라며 “최첨단 기술과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로 변신한 신형 DBX707은 다시 한 번 업계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통합 멀티스크린 시스템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동시에 멀티 USB-C 연결과 애스턴마틴 앱을 통한 온라인 지원을 제공한다. 멀티스크린은 최고급 퓨어 블랙 터치스크린 기술과 완전 정전식 싱글 및 멀티 핑거 제스처 컨트롤을 채용했다. 운전석 계기판은 DB12와 밴티지에 탑재된 것보다 1.5인치 커진 12.3인치이다. 10.25인치의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스크린은 새로운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에 통합됐다.

기어 변환, 주행 모드, 난방과 환기 등 주요 기능을 제어하기 위한 버튼을 적용하고, 서스펜션, ESP, 배기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와 주차 보조를 위한 물리 스위치를 제공해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DB12와 신형 밴티지에서 처음 선보인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도 적용됐다. 대시보드의 상·하부를 나누고, 강렬한 선형 테마는 실내 전체 높이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늘어난 크롬 소재와 현대적인 베니어, 간소화된 센터 콘솔로 스포츠카의 느낌과 현대적인 럭셔리함이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리디자인 된 디풀 도어 릴리즈 핸들, 우아한 수직형 에어벤트까지 모든 인테리어 요소가 개선됐다. 이들은 밝은 크롬 또는 다크 크롬 인테리어 주얼리와 조화롭게 어울린다. 새로운 프론트도어 베니어 패널은 더 커졌고, 유광 스모크 오크, 유광 티타늄 메쉬, 업데이트 된 지리코테 목재, 하이그로시, 카본파이버 베니어를 포함한 다양한 소재를 선택할 수 있다.

신형 DBX707의 인테리어 트림 중 인스파이어 컴포트는 매트릭스 자수와 퀼팅, 인스파이어 스포츠는 벡터 자수가 특징이고, 액셀러레이트는 알칸타라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추가적인 디테일은 마이크로 파이핑과 새틴 자수 형태로 제공되고, 애스턴마틴의 맞춤형 서비스인 Q 바이 애스턴마틴을 통해 광범위한 개인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형 DBX707은 애스턴마틴 프리미엄 오디오 800W 14 스피커 시스템이 기본으로 퀀텀로직 서라운드 사운드 프로세스를 통한 모드로 뛰어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바워스 앤 윌킨스와 함께 개발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준비했다.

외부는 컬러는 엡실론 블랙, 헬리오스 옐로우, 스프린트 그린, 말라카이트 그린, 아우라 그린까지 총 5가지 색상과 DBX707 AMR23 에디션에만 적용할 수 있는 포디움 그린이 추가됐다. 23인치 포티스 휠에는 새틴 블랙을, 23인치 포지드 휠에는 코퍼 브론즈를 적용했다. 22인치 스포츠, 23인치 포티스, 23인치 포지드 림은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활용하고 실버, 그로스 블랙, 텍스쳐 블랙, 새틴 블랙, 새틴 브랙 다이아몬드 턴 마감을 선택할 수 있다.

애스턴마틴이 신형 DBX707을 공개했다. 사진=애스턴마틴
애스턴마틴이 신형 DBX707을 공개했다. 사진=애스턴마틴

프레젠팅 도어 핸들과 플러시 글래스 스위블 헤드 사이드미러를 채용했다. 새 사이드미러는 보다 정교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을 채택함에 따라 3D 주차 카메라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완전 통합 카메라를 포함했다. 기존 디자인에서는 미러가 고정된 외부 쉘 내에서만 움직였지만 새롭게 적용한 솔루션은 거울과 쉘을 포함한 전체 조립체가 하나로 움직인다. 플러시 핏 엣지 투 엣지 미러 디자인은 카메라 패키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반사면 크기를 극대화해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DBX707은 최대 출력 707마력, 최대 토크 900Nm의 4.0리터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과 9단 습식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채용했다. 세련된 사륜구동 시스템과 결합한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100% 토크를 후륜 축으로 전달해 제로백이 단 3.3초에 불과하고 최고 속도는 310㎞/h를 자랑한다. 전륜에는 420㎜, 후륜에는 390㎜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를 적용하고 22인치 휠이 기본이다. 23인치 휠은 옵션이다.

신형 DBX707은 2024년 2분기부터 생산을 시작해 첫 인도는 3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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