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건강 등 다양하게"… 유통·제약업계, 구미와 젤리 판매 '박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맛과 건강 등 다양하게"… 유통·제약업계, 구미와 젤리 판매 '박차'

폴리뉴스 2024-04-12 12:17:36 신고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순서로) 동아제약 '비타그란', 대웅제약 '닥터베어', 오리온 '마이구미', 아모레퍼시픽 '메타그린 칼로리 컷 젤리' [사진=각 사 제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순서로) 동아제약 '비타그란', 대웅제약 '닥터베어', 오리온 '마이구미', 아모레퍼시픽 '메타그린 칼로리 컷 젤리' [사진=각 사 제공]

[폴리뉴스 양성모 기자] 젤리류 시장이 성장하면서 국내 유통업계와 제약업계가 구미와 젤리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다양한 맛과 형태 그리고 건강을 생각한 젤리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젤리 구미 시장이 성장하자 이에 발맞춰 수익성 확보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젤리류 시장은 지난 2021년에는 58억달러(약 7조 9431억원)였던 글로벌 젤리류 시장 규모가 연평균 9.5% 성장해 2030년에는 131억달러(약 17조 9404억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모레·오리온 등 구미와 건기식 젤리 판매 '박차'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리온 마이구미의 지난해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하며 1300억원을 넘어섰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성분의 젤리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73%에 달하는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한국과 베트남에서는 모두 33%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아이들 간식으로 인식되던 젤리가 MZ(1980년대~2000년대 초 태생)세대에 이르기까지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가 혈당·탄수화물 관리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를 출시했다. 바이탈뷰티의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는 하루 한 번 식전 1포 섭취로 달콤한 디저트나 밥, 빵 등 탄수화물 섭취 조절이 어려운 사람들의 혈당 관리를 돕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는 100% 식물성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해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해주며,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줄 수 있다.

포만감을 주는 곤약 프로틴볼이 씹는 재미를 주고 식사량을 줄여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원료인 가르시니아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량 감소 ▲체중 감소 ▲허리둘레 감소 등 유의미한 결과도 확인했다.

[사진=HK이노엔 제공]
[사진=HK이노엔 제공]

이에 지지 않고 제약업계에서도 건강기능식품부터 숙취해소제까지 다양한 형태의 젤리를 출시했다. 

제약업계, 건강기능식품 부터 숙취해소제까지… "젤리, 다양한 변신" 

HK이노엔은 최근 젤리형 숙취해소제 '컨디션 스틱' 신제품으로 자두맛과 망고맛을 출시했다. 컨디션 스틱은 지난해 3월 출시돼 올해 10월까지 3600만포 이상 판매된 히트 상품이다.

HK이노엔은 일명 '힙지로'로 불리는 을지로 골목에 3미터 높이의 컨디션 왕자 동상을 설치하고, 동상으로 분장한 사람들이 을지로 일대에서 컨디션스틱을 나눠주는 행사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동아제약은 비타민C 건기식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을 출시했다.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은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비타민 C, E, 아연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함유해 항산화 및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아제약은 2018년 박카스맛 젤리도 출시했다. 박카스맛 젤리는 박카스맛 젤리, 박카스맛 젤리 신맛, 박카스맛 탱글젤리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웅제약도 건기식 브랜드 '닥터베어'를 출시했다. 대웅제약 닥터베어는 닥터베터 EX(Expert)와 닥터베어 RX(Prescription) 두 제품군으로 출시했다. 먼저 '닥터베어EX'는  곰돌이 젤리 모양의 멀티비타민 구미, 칼슘비타민D 구미, 프로바이오틱스, 알티지 오메가3, 루테인, 코엔자임Q10+, 멀티비타민 미네랄 등 총 7종이다.

'닥터베어 RX'는 체지방 감소와 식후 혈당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닥터베어 RX 다이어트유산균&혈당케어'와 구강점막을 통해 빠르게 흡수하는 글루타치온 필름 제품 '닥터베어 RX 리포좀 글루타치온 맥스’가 있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젤리 제형은 복용도 편하며 휴대도 간편해 소비자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젤리제형의 제품을 출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폴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