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4’ 유럽 전기차 매출 장악한 남다른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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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 유럽 전기차 매출 장악한 남다른 경쟁력

이데일리 2024-04-08 12:10:08 신고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 ID.4가 올해 3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판매된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 승용 전기차 중 가장 많은 보조금을 받으며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폭스바겐 순수 전기 SUV ID.4 (사진=폭스바겐코리아)


8일 폭스바겐코리아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ID.4는 총 351대다.

이에 따라 ID.4는 한국에서 판매 중인 유럽 브랜드 수입 승용차 중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폭스바겐코리아 측은 지난 2월 말 확정된 2024 전기차 보조금 책정 기준에 따라 지난달부터 전기차 판매가 본격화한 점을 고려했을 때 ID.4가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한 결과라고 보고 있다.

폭스바겐 ID.4는 기획 단계부터 폭스바겐 브랜드를 대표할 차종으로 개발됐다. 비틀, 골프에 이어 전동화 시대에도 폭스바겐의 ‘e-테크놀로지’를 집약하겠다는 것이다.

ID.4의 강점은 뛰어난 경제성이다. 긴 주행거리와 높은 에너지 효율을 확보해 1회 충전 시 복합 421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 역시 4.9㎞/kWh로 뛰어나다.

또한 수입 승용 전기차 중 최대인 492만원의 국고 보조금을 받을 수 있어 400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한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폭스바겐 순수 전기 SUV ID.4 (사진=폭스바겐코리아)


ID.4는 전기차 고유의 장점은 극대화하면서 동시에 이질감 없는 주행 질감을 갖춰 국내 고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운전자가 반응이 없을 시 경고 알림 및 차량을 정지시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이머전시 어시스트’를 비롯해 폭스바겐의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IQ. 드라이브’ 등 풍부한 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도 각광받고 있다.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전기차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3월, 이 같은 판매량을 기록했다는 것은 폭스바겐 ID.4의 뛰어난 상품성이 입증된 것”이라며 “탁월한 성능과 이질감 없는 주행 질감, 거기에 매력적인 가격까지 더해지면서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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