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의 모바일 방치형게임 ‘서먼헌터 키우기(개발 니트로엑스)’가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이하 갓오하)’ 인기 캐릭터 4종 출시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 게임 인기 1위에 등극했다.
이번 성과는 ‘갓오하’의 인기 캐릭터 주인공 진모리와 최종 보스 박무진에 이어 2차 캐릭터로 유미라와 한대위를 선보인 4일 업데이트로 시작됐다. 업데이트 후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TOP10을 기록한 ‘서먼헌터 키우기’는 48시간만에 인기 1위를 기록한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 톱10에 진입했다.
회사 측은 ‘갓오하’ 캐릭터 합류로 게임팬들의 주목도를 올린 것을 비롯해 RPG 특유의 고객 소통과 방치형 게임이 생소한 이용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정비, 신서버 개설 등 서비스 확대를 호응의 배경으로 설명했다.
박용진 니트로엑스 대표는 “국내 인기 웹툰 IP 제휴와 다양한 업데이트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에 감사를 전할 자체 콘텐츠와 커뮤니티 운영, 외부 IP 제휴 등 서비스 확대를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높은 호응 속에 주말 쿠폰 증정 행사를 마친 위메이드커넥트는 '유미라', '한대위' 삼행시 짓기와 제휴 캐릭터 인증샷 공유, 신규 서버 캐릭터 생성 등 카페 이벤트로 이용자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