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가 여섯 차례 싸워 한 번 이긴 ‘로마 더비’…레전드 데로시는 첫 맞대결부터 승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무리뉴가 여섯 차례 싸워 한 번 이긴 ‘로마 더비’…레전드 데로시는 첫 맞대결부터 승리

풋볼리스트 2024-04-07 11:37:38 신고

3줄요약
다니엘레 데로시 AS로마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다니엘레 데로시 AS로마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AS로마가 오랜만에 ‘로마 더비’ 승리를 맛봤다.

7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2023-2024 이탈리아 세리에A 31라운드를 치른 로마가 라치오에 1-0 승리를 거뒀다.

전반 42분 선제 결승골이 나왔다. 파울루 디발라가 띄워보낸 코너킥을 잔루카 만치니가 머리에 맞췄다. 슈팅이 크리스토스 만다스 골키퍼 손 맞고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로마가 오랜만에 이뤄낸 라이벌전 승리였다. 약 2년 전인, 2022년 3월 홈 경기로 치러진 리그 맞대결에서 3-0 승리를 거둔 것이 마지막이었다. 당시 승리는 지난 1월 경질된 주제 무리뉴 전 감독 체제 유일한 로마 더비 승리이기도 했다. 무리뉴 감독 시기 로마는 올 시즌 코파이탈리아 8강전을 포함한 라치오와의 6차례 맞대결에서 1승 1무 4패에 그친 바 있다.

선수 시절 로마 레전드로 숱하게 라치오를 상대해 본 다니엘레 데로시 감독은 경기 후 ‘DAZN’과 인터뷰에서 선수로 맞설 때보다 부담이 더 큰 경기였다고 고백했다. “코치로서 느끼는 압박감이 더 심하다. 선수일 때는 여기저기 뛰어다니면서 긴장감을 가라앉힐 수 있었다. 터치라인에 있으니 시간이 영원히 흐르지 않을 것처럼 느껴졌다. 그래서 대기심에게 시계가 멈춘 것 아니냐고 물어봤다”고 이야기했다.

AS로마. AS로마 X(구 트위터) 캡처
AS로마. AS로마 X(구 트위터) 캡처

로마는 데로시 감독 체제에서 라이벌전 성적뿐 아니라 전체 경기 성적이 향상됐다.시즌 첫 리그 20경기에서 8승에 그쳤는데, 데로시 감독 부임 이후 11경기 만에 8승을 챙겼다. 컵대회 포함 성적은 15경기 9승 4무 2패다. 페예노르트,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을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에 진출했다. 감독 경험이 풍부하지 않아 선임 당시 제기된 우려를 무색하게 하는 성과다.

데로시 감독은 이에 대해 “어떤 이들은 내가 감독직을 받아들인 게 용감하다고 말했지만, 이건 하늘이 내려준 엄청난 기회였다. 훌륭한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어 내 결점들이 가려지는 것 같다”며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AS로마 X(구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