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며 변함없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5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발매된 제이홉의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HOPE ON THE STREET) VOL.1’은 이번주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38위를 차지했다. 이는 제이홉의 솔로 앨범 기준 가장 좋은 성적이다. 제이홉은 지난 2022년 발매한 첫 공식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로 이 차트 67위에 자리한 바 있다.
또한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은 ‘앨범 다운로드 차트’(2위), ‘앨범 세일즈 차트’(5위), ‘피지컬 앨범 차트’(7위), ‘스코티쉬 앨범 차트’(8위) 등 여러 차트 상위권에 포진했다.
앨범의 타이틀곡 ‘뉴런’(NEURON)(with 개코, 윤미래)은 오피셜 싱글 차트에 64위로 진입했다. 이로써 제이홉은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feat. Becky G)(82위), ‘모어’(MORE)(70위), ‘온 더 스트리트’(with J. Cole)(37위)에 이어 솔로곡으로만 통산 4번째 오피셜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오프 온 더 스트리트 VOL.1’은 제이홉의 예술적 뿌리인 ‘스트리트 댄스’(street dance)를 소재로 그의 정체성과 초심을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뉴런’은 제이홉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2000년대 올드 스쿨 힙합(Old school hip hop) 장르다. 제이홉은 이 곡을 통해 자신의 음악적 뿌리와 삶의 동기 그리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를 노래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 "선거는 재밌게 해야지~걱정을 하덜 말어!" 인요한, 봄꽃축제 방문규 지원사격
- [현장] "속지말자 눈물쇼·큰절쇼"…이재명, 승리 자신하나 자만인가
- 尹 '뿌리' 공주 온 이재명 "성공 바란다면 회초리를" 톤다운(종합)
- ‘모두가 원하는 비거리’ 왜 여성 골퍼들은 거리가 안 나올까? [리지의 이지 골프]
- 대선급 사전투표율…與 지지층 대거 투표? 한동훈 전략 먹혔나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