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뱅톱랭킹, 2024 KBO리그부터 웰뱅톱랭킹 → 웰컴톱랭킹으로 명칭 변경해
웰컴저축 “스포츠팬들에게 ‘웰컴저축은행’ 더 많이 알릴 수 있길”
[포인트경제]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이 운영하는 스포츠선수 랭킹 시스템 웰뱅톱랭킹이 2024 KBO리그부터 ‘웰컴저축은행 톱랭킹’(이하, 웰컴톱랭킹)으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4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웰뱅톱랭킹이 당행의 모바일뱅킹 앱 ‘웰컴디지털뱅크’의 줄임말인 ‘웰뱅’과 ‘톱랭킹’을 합성어였으나, 앞으로 웰컴저축은행의 이름을 그대로 가져와 ‘웰컴저축은행 톱랭킹’ 또는 ‘웰컴톱랭킹’으로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톱랭킹의 새 로고 ⓒ웰컴저축은행 (포인트경제)
웰컴저축은행은 2024 KBO 웰컴톱랭킹 시즌을 맞아 웰컴톱랭킹 홈페이지에서 ‘내손으로 직접 뽑는 월간 최고의 선수(TOP PLAYER)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자와 투수 각각 한 명의 선수를 매일 투표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선수는 ‘이달의 선수’로 선정된다.
웰컴톱랭킹은 홈페이지에서 2024 KBO리그 경기 결과 및 선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AI가 전하는 주간 뉴스’코너에서는 KBO리그의 주요 소식도 매주 전달하고 있다.
선수들의 경기 기록에 따라 점수와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웰컴톱랭킹은 2024 KBO리그를 중계채널인 ▲MBC스포츠플러스 ▲KBS n 스포츠 ▲SBS스포츠에서 만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지금까지 ‘웰뱅’이 웰컴저축은행을 대표하는 브랜드명이었다면, 앞으로는 ‘웰컴저축은행’ 사명이 당행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어 스포츠팬 들에게 ‘웰컴저축은행’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웰컴톱랭킹이 프로스포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데 도움을 주는 랭킹 시스템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