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아티스트 밀츠(MILTZ)가 디자인한 2024 F1 일본 GP용 맥라렌 F1 머신이 공개됐다.
브리티시 아메리칸 타바코(BAT)의 액상형 전자담배 브랜드 ‘뷰즈(Vuse)’와 맥라렌 F1팀이 함께 만든 글로벌 공동 프로젝트 ‘Driven by Change’가 일본 첫 상륙했다. ‘Driven by Change’는 모터스포츠라는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젊은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4년차로 밀츠는 일본 F1 GP에서 그가 디자인한 특별 컬러의 맥라렌 F1 머신을 선보인 것.
밀츠는 맥라렌 MCL38에 일본 전통에 뿌리를 둔 에도 문자를 사용해 F1의 속도감을 표현했다. 에도 문자를 모티브로 한 용이 구름을 뚫고 지나가는 것처럼 그려져 있고 구름은 머신의 질주감과 타이어와 코스의 마찰을 나타낸다.
밀츠는 “프리랜서 아티스트로 독립한 지 얼마 안 됐을 때는 이런 기회를 얻을 수 있으리라고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다”며 “Driven by Change는 제가 지금까지 경험한 것 중 최대 규모의 글로벌 프로젝트다.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계속 키워나가면서 전통과 현대를 접목시키는 등 더 많은 아름다운 스토리를 전달하고 싶다”고 포부를 다졌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