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디션 최상’ 황인범 또 득점포… 최근 6경기에서 공격포인트 6개 폭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컨디션 최상’ 황인범 또 득점포… 최근 6경기에서 공격포인트 6개 폭발

풋볼리스트 2024-03-31 02:36:18 신고

3줄요약
황인범(츠르베나즈베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황인범(츠르베나즈베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츠르베나즈베즈다의 선두 질주를 이끄는 황인범이 A매치 피로를 이겨내고 공격포인트를 또 따냈다.

31일(한국시간) 세르비아 이바니카의 자보르 스타디움에서 2023-2024 세르비아 수페르리가 27라운드를 치른 츠르베나가 자보르이바니카 원정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츠르베나는 우승을 향해 순항 중이다. 이달 초 라이벌 파르티잔베오그라드와 2-2로 비긴 뒤 3연승을 달리며 선두를 지켰다. 고영준이 소속된 파르티잔은 한 경기 덜 치른 가운데 승점 7점차로 추격 중이라 시즌 막판 연승을 달린다면 역전우승을 충분히 노릴 수 있다. 두 팀의 우승 경쟁이 치열하다.

황인범은 팀이 한 골 차로 앞서 있던 전반 43분 미르코 이바니치가 골문 왼쪽에서 낮게 깔아 준 공을 문전쇄도하며 밀어 넣어 점수차를 벌렸다. 선발로 활약하던 황인범은 후반 33분 교체돼 나가며 체력을 비축했다.

황인범은 이로써 시즌 4골 4도움에 도달했다. 이번 시즌 츠르베나로 이적해 시즌 초반에는 공격 포인트가 적었으나, 최근 팀 대승을 이끌며 많은 공격포인트를 쏟아내고 있다. 최근 6경기 중 5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올리면서, 이 기간에만 3골 3도움을 쏟아냈다.

A매치 피로에도 불구하고 황인범의 고공행진은 멈추지 않았다. 황인범은 대한민국 대표로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3, 4차전을 소화했다. 지난 21일 홈에서 열린 3차전에서 태국과 1-1 무승부에 그쳤지만 5일 뒤 태국 원정에서는 3-0 완승을 거뒀다. 황인범은 3차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했고, 4차전은 후반 29분까지 뛰며 주전으로 활약했다. 먼 이동거리와 기차도 있어 힘든 상황이었다.

황인범(츠르베나즈베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황인범(츠르베나즈베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황인범(남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황인범(남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황인범. 서형권 기자
황인범. 서형권 기자

 

황인범은 커리어를 통틀어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제외하면 우승컵이 하나도 없다. 츠르베다는 생애 첫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를 경험한 데 이어 우승 도전을 이어갈 수 있는 팀이다. 세르비아컵에서도 8강에 진출해 있기 때문에 자국 2관왕을 노릴 수 있다. 이번 시즌 모처럼 UCL 본선에 진출하며 큰맘 먹고 구단 최고 이적료를 지출해 황인범을 영입했던 츠르베나 입장에서도 만족스런 활약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