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가 골프티칭 5기 자격과정 이론교육 및 필기시험을 성황리에 마무리지었다.
17일 동서울대학교에서 열린 골프티칭5기 자격과정 이론교육및필기시험 사진 |
지난 3월17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골프티칭 이론 교육 및 필기시험이 성남시 동서울대학교 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2월27일 클럽디보은cc 에서 골프티칭 실기시험 합격자 24명 중 14명이 교육과 필기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에 취득에 열중하였다.
첫 번째 교육에는 KLPGA 챔피언투어 3년 연속 상금왕 출신인 김선미 프로가 두시간 동안 골프룰 교육 및 현역 프로골퍼의 현장 실전 팁을 전달하는 뜻깊은 교육을 펼쳤다.
이어 오후 첫강의에는 이영성 서강대 교수의 스포츠 역학에 대해서 열띤 강의가 이어�별�, 마지막 두 시간에는 한국골프대학교 박웅 스포츠재활과 교수가 골프피지컬 과 재활관련 중요성과 골프에 필요한 부상 방지 및 부상 후 회복시켜 주는 실전 강의에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불러왔다.
대한생활골프협회 배철훈협회장과 김문상협회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
이후 스포츠사회학, 윤리학 등 시험문제가 나올법한 족집게 교육으로 열띤 교육이 마무리 되었고, 필기시험 60문항 의 객관식 문제가 응시생들을 맞이하였다.
70분 시험시간 내내 엄숙하고 조용한 필기시험이 이루어졌고 모든 응시자의 시험지 제출로 시험지 제출로 교육 일정을 모두 마쳤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배철훈 회장은"골프티칭 시험이 벌써 5기생을 배출하게 되어서 대단히 감회가 새롭다"며 "협회 자격증이 KLPGA 프로이면서 현재 중앙대 졸업반인 최예원 프로의 졸업 과제 중 자격증 취득 후 제출하는 있는데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자격증을 제출해 인정받았다는 기쁜소식을 전한다"고 말했다.
골프티칭 총 감독관으로 5번째 참관을 한 대한생활체육회 김문상 사무총장은"대한생활체육회 47개 종목중 제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골프협회 골프티칭 교육이 신뢰성 있는 자격증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는 지난달에 열린 클럽디보은cc 전국골프대회를 시작으로, 3월 1일~3월 31일까지 SG골프스크린대회를 총상금 300만 원 및 500만 원 상당 시상품으로 전국스크린 유저들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오는6월4일 에는 제주대학교와 공동으로 제주블래스톤cc 에서 샷건방식으로 전국생활체육골프대회를 진행한다고 하고, 10여 회 이상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 대회를 진행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는 관계자의 당부가 있었다.
협회는 이외에도 골프피지컬트레이너,골프피팅,골프멘탈코치 와 같이 자격교육 과정이 계속 이어지고 있고,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아마추어 골퍼들의 숨은 실력을 펼치는 한편 골프의 대중화와 (사)대한생활체육회 의 발전에도 일조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