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환경조사·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데이터 활용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은 '제11회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논문 경진대회'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회는 연구원에서 생산하는 국가승인통계의 사용을 활성화하고 안전보건 정책수립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산업안전보건 분야 자유주제의 논문 1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오는 6월 1일까지 논문을 제출할 수 있고 결과는 같은달 20일 발표 예정이다.
우수 논문에 대한 시상식은 7월 산업안전보건의 달 행사 시 진행될 계획이다. 최종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8편에는 상장과 부상으로 총 약 1000만원이 수여될 전망이다. 논문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승현 산업안전보건연구원 연구원장은 "올해 논문 경진대회에서도 안전보건 분야의 다양한 우수 논문들이 제출되기를 희망한다"며 "고품질의 연구논문을 기반으로 안전보건 정책수립에도 적극 활용해 산재감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에 일그러진 애국주의가 판친다
- 제3지대와 '기호 싸움' 돌입한 거대양당…'투표용지 윗쪽' 혈투 가열
- 로또 1111회 당첨번호 ‘3·13·30·33·43·45'...1등 당첨지역 어디?
- “집값 오를까”…주택매매 소비심리지수 두 달 연속 상승
- 상승세 손흥민, 풀럼 상대로 3경기 연속 골 정조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