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리포트] '금강벨트' 본선체제 돌입… 선대위 발족에 사전 기싸움까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총선리포트] '금강벨트' 본선체제 돌입… 선대위 발족에 사전 기싸움까지

중도일보 2024-03-17 11:25:28 신고

3줄요약
asd
[출처=중도일보 DB]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야 정당과 후보들이 서둘러 본선 체제에 돌입하고 있다. 당내 경선 경쟁자들을 끌어안아 본선용 선거대책위원회를 띄우고 여야 시·도당은 본격적인 지원 사격에 나서는 등 선거 열기가 점점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먼저 더불어민주당에선 후보들의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이 이어졌다. 재선 도전에 나선 장철민 후보(대전 동구)는 16일 '파란캠프'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열고 조직 구성을 마쳤다. 상임선대위원장은 김필중 전 대전민주평화광장 공동대표가 맡았고 공동선대위원장에 선병렬 전 국회의원 등 10명이 이름을 올렸다. 총괄본부와 특보단, 자문단, 직능특보단, 청년과 여성특보단 등을 합치면 선대위 구성원만 200명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장종태 후보(대전 서구갑)도 같은 날 필승 선대위를 꾸리고 본선 대비에 들어갔다. 박병석 전 국회의장이 상임고문으로 합류한 데 이어 3인 경선을 치렀던 이용수 전 국회의장 정책수석과 이지혜 대전시당 균형발전특별위원장이 총괄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힘을 보태기로 했다. 장 후보는 "정치를 시작할 때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함으로 오직 서구와 서구주민만 바라보고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에선 후보들이 지지세 확산을 위해 공을 들였다. 박경호 후보(대전 대덕구)는 지역 뷰티전문가와 봉사단체 대덕미래발전회로부터 지지 선언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대덕미래발전회 권지혁 대표는 박 후보에게 정책제안서를 제안했고 박 후보는 "대덕산단 재개조와 배달강좌 활성화 등을 통해 부가가치가 높은 일자리를 만들고 인재들을 모아 떠나가는 대덕에서 살고 싶은 대덕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양홍규 후보(대전 서구을)는 당내 경선 경쟁자였던 이택구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과 '원팀' 결의를 한 데 이어 11개 생활밀착형 공약을 발표ㅤㅎㅒㅆ다. 주요 공약은 청년 K-스타트업 타운 조성, 남선체육공원 재건축·재정비, 용문초 신속개교, 유등천 명품 수변공원 조성 등이다. 과거 SNS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조수연 후보(대전 서구갑)는 광복회를 직접 찾아가 사죄하는 등 사태 수습에 공을 들이고 있다.

2024030501000316700012821
[출처=공동취재단, 연합뉴스]

여야 시·도당도 지원사격을 가하는 중이다. 민주당 4개 시·도당은 이재명 대표와 중앙선대위의 지역 행보를 기획·지원한 데 이어 국민의힘 후보 공격에도 앞장서고 있다. 충남도당은 17일 논평을 내 "국민의힘 성일종 서산·태안 후보의 막말이 장예찬 후보보다 가벼운가?"라며 국민의힘과 성 후보를 압박했다. 대전시당은 장철민 후보가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으면서 총선 지원체제로 서둘러 전환하고 있다.

국민의힘도 반격에 나섰다. 대전시당은 장철민 직무대행을 향해 "내로남불 선택적 비난을 하고 있다"며 각을 세웠고 집권여당으로서 대전시, 정부와 함께 추진할 지역공약을 다듬고 있다. 특히 대전 유성을 후보인 이상민 의원과 충남 공주·부여·청양 후보인 정진석 의원은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충청권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금강벨트 선거전략 마련에 들어갔다.

송익준 기자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